RPG Maker MV 도움말
[미사용 소재의 제거] 관련 플러그인 설정방법
(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역주 : 이 항목은 플러그인 제작 시 플러그인용으로 설정된 이미지들이 지워지지 않게 보존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해당 챕터 제목
배포시에 "사용하지 않은 파일을 제외"의 체크박스를 체크할 경우, 플러그인에서 사용되는 필요한 이미지파일까지 함께 삭제됩니다.
아래의 플러그인 코드들은 해당 이미지들이 삭제되는 경우의 예시입니다.
var b1 = ImageManager.loadBitmap("img/example/", "image_1");
var b2 = ImageManager.loadBitmap("img/example/", "image_2");
var b3 = ImageManager.loadBitmap("img/example/", "image_3");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플러그인에 아래와 같은 주석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플러그인의 매개변구
사용자가 플러그인에서 매개변수를 통해 설정할 수 있는 오디오나 이미지파일의 경우, 해당 플러그인의 코멘트를 편집하여 파일의 매개변수를 설정하여 주십시오.
* @param ME
* @desc The ME name for sample music effect.
* @default Organ
* @require 1
* @dir audio/me/
* @type file
@require 1 |
해당 매개변수에 대한 소재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
@dir |
해당 파일이 저장되어있는 디렉토리(경로)를 설정합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type |
변수의 유형이 파일이면 "file" 을, 애니메이션이면 "animation" 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
메모
액터나 아이템, 기타 항목의 [메모]에 포함된 내용을 사용하자 한다면, 아래의 예시처럼 플러그인을 편집하여 주십시오.
* @noteParam sampleImage
* @noteRequire 1
* @noteDir img/sample/
* @noteType file
* @noteData items
@noteParam |
매개변수의 명칭을 지정합니다. |
@noteRequire 1 |
해당 매개변수에 대한 소재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
@noteDir |
해당 파일이 저장되어있는 디렉토리(경로)를 설정합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noteType |
변수의 유형이 파일이면 "file" 을, 애니메이션이면 "animation" 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
@noteData |
게임데이터의 유형을 지정합니다. 설정가능한 변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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