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출력 포멧



배포



각각의 플랫폼에 대응하는 배포 패키지로 배포합니다. Windows와 OS X, 리눅스와 안드로이드 / ios, 웹브라우저 등의 플랫폼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Windows
게임 출력 폴더로 배포됩니다. 게임을 EXE폴더만으로 배포하고 싶다면, [Enigma Virtual Box] 사용법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Mac OS X
내보낸 게임 프로젝트는 Game.app파일로 게임 폴더안에 배포됩니다.

*Game.app은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도 표시됩니다만 실행은 Mac OS X에서만 가능합니다.


리눅스 (2017년 3월 21일 업데이트)
게임폴더가 배포됩니다.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배포된 게임의 실행에 대해서는 [리눅스용 RPG Maker MV 의 설치] 항목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Android/iOS
[Android App으로 변환]와 [iOS App으로 변환] 항목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Web Browser (2017년 3월 21일 업데이트)
제작된 게임을 서버에 프로젝트 파일을 업로드 하여 게임을 웹에서 실행 할 수 있게됩니다.


게임플레이 시스템 요구사항

 시스템 요구사항

HTML5 Canas와  Web Audio API / iOS 8 또는 그 이상 / 안드로이드 4.4 또는 그 이상을 지원하는 구동 환경

 권장요구사항

윈도우, 안드로이드 : 구글 크롬 브라우저

Mac OS X, iOS : 사파리 브라우저

* 스마트폰에서 플레이 하실 때는 Wi-Fi를 사용하여 주십시오.

* 브라우저를 사용하실때는 WebGL이 지원되는 환경을 추천드립니다.



옵션 [사용하지 않은 파일을 제외] (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배포 윈도우의 옵션에 있는 이 항목을 체크하여 활성화 하면, 배포 시 불필요한 파일을 제외하고 게임파일이 출력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배포시의 패키지 용량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설명된 폴더의 불필요한 파일이 제거됩니다. 

  • 프로젝트 폴더\img\(이 폴더의 불필요한 파일들)

  • 프로젝트 폴더\audio\(이 폴더의 불필요한 파일들)

[[미사용 소재의 제거] 플러그인 설정법 ] 항목에서 플러그인을 적용하는 방법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암호화 (2016년 8월 4일 업데이트)

게임에서 사용되는 이미지나 음원파일을 암호화합니다.

이미지 파일
해당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배포 패키지 파일에 포함된 이미지들이 암호화 됩니다.

오디오파일
해당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배포 패키지 파일에 포함된 음원 파일이 암호화 됩니다.

암호화 키
입력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되는 옵션사항입니다. 암호화시에 사용하는 패스워드를 지정합니다.

이전에 만든 게임을 암호화 하려면 프로젝트 폴더에 저장된 파일의 코어 스크립트(프로젝트 폴더\js에 있음)를 최신버젼의 게임이 설치된 프로젝트 폴더에 덮어씌워야 합니다.

* 프로젝트 폴더에서는 암호화 된 파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브라우저용 게임을 제어하는 상황하에서는 당사는 귀하의 게임의 불법복제 방지를 보증할 수는 없습니다..
* Android 용 Chrome (Chromium 포함)을 사용할 때 암호화 된 음성 파일이 지연되거나 바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당 소프트웨어에서는 소프트웨어가 파일의 암호 해독을 처리 할 수 없기 때문에 Mobile Safari (Ver9.0 기준)를 사용할 경우, 암호화 된 파일이 복호화를 할 수 없습니다.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