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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명령 - 전투





적 캐릭터의 HP 변경



기능
적 캐릭터에 대한 HP치를 변경합니다.

설정

적 캐릭터
HP치를 상승/하학시킬 대상이 될 적 캐릭터를 지정합니다. [전체 적 군단]을 대상으로 지정하면 현재 전투에 참여중인 모든 적 캐릭터들에게 해당 효과가 부여됩니다.

조작
변경치에 대한 [증가]와 [감소] 유형을 선택합니다.

피연산자
증가/감소시킬 HP량을 지정합니다. 고정된 값으로 변동시키려면 [상수]를 선택하고 해당 수치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특정변수를 참조하여 변동치를 지정하려면 [변수]를 선택하고 참조할 변수를 지정합니다.

전투 불능 상태를 허용
활성화 될 경우 이벤트로 변경된 적의 HP감소치가 0까지 떨어질 수 있고 전투불능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 상태에서는 적의 HP감소가 0까지 떨어지는 상황이라도 1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적 캐릭터의 MP 변경



기능
적 캐릭터에 대한 MP치를 변경합니다.

설정

적 캐릭터
MP치를 상승/하학시킬 대상이 될 적 캐릭터를 지정합니다. [전체 적 군단]을 대상으로 지정하면 현재 전투에 참여중인 모든 적 캐릭터들에게 해당 효과가 부여됩니다.

조작
변경치에 대한 [증가]와 [감소] 유형을 선택합니다.

피연산자
증가/감소시킬 MP량을 지정합니다. 고정된 값으로 변동시키려면 [상수]를 선택하고 해당 수치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특정변수를 참조하여 변동치를 지정하려면 [변수]를 선택하고 참조할 변수를 지정합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적 캐릭터의 TP 변경



기능
적 캐릭터에 대한 TP치를 변경합니다.

설정

적 캐릭터
TP치를 상승/하학시킬 대상이 될 적 캐릭터를 지정합니다. [전체 적 군단]을 대상으로 지정하면 현재 전투에 참여중인 모든 적 캐릭터들에게 해당 효과가 부여됩니다.

조작
변경치에 대한 [증가]와 [감소] 유형을 선택합니다.

피연산자
증가/감소시킬 TP량을 지정합니다. 고정된 값으로 변동시키려면 [상수]를 선택하고 해당 수치를 입력하여 주십시오. 특정변수를 참조하여 변동치를 지정하려면 [변수]를 선택하고 참조할 변수를 지정합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적 캐릭터 스탯 변경



기능
전투중의 적 캐릭터에 대한 상태효과를 추가/제거합니다.

적 캐릭터
상태효과가 부여될 적을 지정합니다. [전체 적 군단]으로 지정되어 있으면 현재 전투에 참여중인 모든 적 캐릭터에게 효과가 부여됩니다.

조작
상태효과의 [추가]와 [해제]를 선택하여 지정합니다.

스탯
추가/제거될 상태효과의 유형을 지정합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적 캐릭터 완전 회복



기능
적 캐릭터의  HP와 MP를 최대치까지 회복하고 모든 상태이상을 제거합니다.

설정

적 캐릭터
효과를 받을 적 캐릭터를 지정합니다. [전체 적 군단]으로 지정되어 있으면 현재 전투중인 적 전체에게 효과가 부여됩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적 캐릭터의 출현



기능

데이터베이스의 [적 군단] 탭에서 중간에 나타나기 옵션이 지정된 적이 나타나도록 지정합니다. 

설정

적 캐릭터
출현할 적 캐릭터를 지정합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적 캐릭터의 변신



기능
전투중의 적 캐릭터를 변신시킵니다. 적의 HP와 MP치는 변신 전의 캐릭터로부터 이어집니다.

설정

적 캐릭터
변신시킬 적 캐릭터를 지정합니다.

~ 으로 변신
변신이 완료되었을 때의 적 캐릭터를 지정합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전투 애니메이션 표시



기능
적을 대상으로 전투 애니메이션을 표시합니다.

설정

적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표시할 적 캐릭터를 지정합니다.

애니메이션
화면에 표시될 애니메이션을 지정합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전투 행위 강제



기능
적/액터가 지정된 스킬을 사용하도록 강제합니다.

설정

행동 주체
행동을 강제할 대상이 될 액터나 적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전투 행동
[스킬]리스트에서 적이나 액터가 지정된 스킬을 사용하도록 지정합니다. 대상 항목에서는 [마지막 표적](바로 전에 조작한 캐릭터가 공격한 타겟)과 [랜덤](무작위 선택), [인덱스 1~8]을 지정합니다.
※역주 : 원문에서는 대상의 [인덱스 1~8]에 대해 참고사항의 내용에서 서술한다고 하였으나, 원문에 없기에 역주에서 설명한다.
           인덱스 1~8의 항목은 [데이터베이스]의 [적 군단]탭에서 설정된 적들의 순번(추가된 적들의 순서)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
           예를 들어 대상에서 인덱스 3을 지정했을 경우 3번째로 추가된 적 캐릭터를 대상으로 스킬을 강제사용하게 한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전투 중단



기능
전투를 강제 종료시키고 맵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별도의 설정 매개변수는 없습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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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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