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참고문서 - 플러그인 추가방법



RPG Maker MV는 유저들이 손쉽게 플러그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추가하기



메뉴에서 [도구]-[플러그인 관리]를 선택하거나 메뉴바의 [플러그인 관리]아이콘을 클릭하면 플러그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빈 행을 클릭하기


2. [플러그인 관리]창에서 추가할 플러그인을 찾아 선택한 뒤 [OK]버튼을 클릭


3. 선택한 플러그인이 리스트에 추가됨


비공식 플러그인(유저가 만든 플러그인) 추가하기


플러그인을 추가할 때 원하는 플러그인의 먼저 [프로젝트 폴더\js\plugins]의 경로로 복사한 뒤에 위의 플러그인 추가방법과 동일한 순서로 파일을 설치해 주면됩니다.


1.원하는 플러그인을 [프로젝트 폴더\js\plugins]의 경로로 복사합니다.


2. 플러그인관리의 목록에 빈 줄을 클릭하여 [플러그인 관리자]창을 열고 [이름]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한 플러그인을 선택한 뒤 [OK][를 클릭합니다.


3. 선택한 플러그인 플러그인 리스트에 추가됩니다.



복수의 플러그인 상태 변경


[시프트키]를 누르고 선택할 플러그인의 시작점과 끝 지점을 선택하면 리스트 상의 복수의 플러그인이 선택됩니다. 이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누르면 항목메뉴가 팝업되며, 해당 플러그인의 상태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추가


플러그인파일의 코드변경 및 교체로 인한 변경사항이 있다면, 해당 플러그인을 선택하고 우클릭하여 새로고침을 선택했을 때 변경사항이 반영됩니다.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