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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Maker MV 도움말 




이벤트 명령 - 게임진행



스위치 조작




기능
스위치를 생성하고 해당 값의 ON/OFF 값을 지정합니다.

설정
스위치
조작하고자 하는 스위치를 지정합니다. 하나의 스위치를 제어할 때는 [단독]을 선택하고, 해당 스위치를 선택해 주십시오. 스위치 그룹의 값을 변경하려면 [범위]를 선택하고, 스위치 항목의 범위를 지정하십시오.

조작
스위치에 지정할 값(ON/OFF)을 지정합니다.


변수 조작



기능
지정된 변수의 값을 조작합니다.

설정
변수
변경하려는 값의 변수를 지정합니다. 하나의 변수를 변경할 때는 [단독]을 선택하고, 해당 변수를 선택해 주십시오. 변수 그룹의 값을 변경하려면 [범위]를 선택하고, 제어하려는 변수항목의 범위를 지정하십시오.

조작
조작하려는 변수에 어떤 작업을 할 것인지 선택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비고항목의 조작 관련 참조하여 주십시오.

피연산자
변수 조작의 피 연산자를 지정합니다. 아래의 비고에서 피연산자 관련 항목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비고
  • [조작]항목에서 지정하는 변수의 계산 방식에 대한 세부 설명입니다. 다음의 조건을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ex) 변수 ID 001에 30이라는 숫자가 기억되어있음
         피 연산자는 상수 20으로 

  • 대입

    피연산자의 값을 해당 변수에 그대로 저장함.
    즉, 변수ID 001의 값은 20이 됨 (ID001 = 20)

    더하기 

    피연산자의 값을 해당 변수에 가산한 결과를 변수에 저장.

    즉, 변수ID 001의 값은 50이 됨 (ID001 = 30 + 20 = 50)

    빼기 

    피연산자의 값을 해당 변수에서 뺀 결과를 변수에 저장.

    즉, 변수ID 001의 값은 50이 됨 (ID001 = 30 - 20 = 10)

    곱하기 

    연산자의 값을 해당 변수에 곱한 결과를 변수에 저장.

    즉, 변수ID 001의 값은 50이 됨 (ID001 = 30 * 20 = 600)

    나누기 

    연산자의 값을 해당 변수로 나눈 값을 변수에 저장.

    즉, 변수ID 001의 값은 50이 됨 

    (ID001 = 30 / 20 = 0.5, MV변수값은 소숫점 올림이므로 1로 저장)

     나머지

    연산자의 값을 해당 변수로 나눈 값의 나머지를 변수에 저장.

    즉, 변수ID 001의 값은 50이 됨 (ID001 = 30 / 20 = 0.5

    (소숫점 이하는 1로 입력)의 나머지는 10)

  • 변수 계산식의 계산 대상이 되는 값(변수에 가산되거나 감산, 나누거나 곱하는 대상의 값)을 지정합니다.
  • 상수

    입력란에 일정한 값을 입력합니다.

    변수 

    지정된 변수에 저장되어 있는 값을 취급합니다.

    랜덤 

    지정된 두 숫자 범위 안의 임의의 숫자를 추출합니다.(난수)

    게임 데이터 

    아이템 소지 수나 무기 등 게임내 각종 데이터를 피 연산자로 사용합니다.

    스크립트 

    임의의 스크립트를 처리합니다.


  • [피연산자]에서 [게임 데이터]항목을 선택하면 지정 가능한 데이터의 유형들입니다. 다음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 이템

    지정된 아이템의 소지 개수를 변수로 사용합니다.

    무기 

    지정된 무기의 소지 수를 변수로서 활용합니다.

    방어구 

    지정된 방어구의 소지 수를 변수로서 활용합니다. 

    액터 

    액터의 능력치 값(HP, MP 및 기타)를 변수값으로 사용합니다. 대상 액터의 능력치를 지정합니다.

    적 캐릭터 

    적의 능력치 값(HP,  MP 및 기타)를 변수 값으로 사용합니다. 대상과 능력치를 지정합니다.
    해당 피연산자 관련 내용은 전투 중에만 효과가 있습니다.

    캐릭터

    플레이어 또는 이벤트의 좌표, 바라보고 있는 방향 등을 변수값으로 사용합니다.

        • 지도 X, 지도 Y : 현재 위치의 지도 좌표
        • 방향 : 현재 플레이어가 향하고 있는 방향(위쪽=8 / 왼쪽=4 / 오른쪽=6 / 아래쪽=2)
        • 화면 X, 화면 Y : 화면상의 표시위치 좌표(픽셀단위)의 값을 변수로 사용합니다. 

    파티 

    파티 내에서 지정된 위치에 해당하는 액터의 ID를 변수로 사용합니다.

    기타

    지도 ID와 파티원 수, 소지금액, 걸음 수, 플레이 시간, 타이머, 저장횟수, 전투 횟수, 전투 승리 횟수, 도망 횟수의 기타 게임 진행에 대한 사항을 변수로 지정합니다.



셀프 스위치 조작



기능
셀프스위치의 값을 제어합니다.

설정
스위치
A~D까지 조작하려는 셀프스위치를 지정합니다.

조작
스위치의 값(ON/OFF)를 지정합니다.

비고
전투 이벤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타이머 조작



기능
시간제한(남은 시간)을 계산하는 타이머를 조작합니다. 타이머를 시작하면 남은 시간이 화면 오른쪽 위에 표시됩니다. 메뉴가 표시 되어있는 동안은 타이머가 일시적으로 중지됩니다.(잔여시간 감산되지 않음). 타이머에 남은 시간을 사용하여 진행 내용을 분기시키려면 이벤트 명령에서 [조건 분기]를 사용하여 주십시오.

설정
조작
시간 제한을 계산합니다. 타이머 계산을 시작하려면 [시작]을 선택하고, 멈추려면 [중지]를 선택하십시오.

시간
[조작]에서 [시작]을 선택했을 경우, 제한 시간을 설정합니다. (설정 범위 0분 0초 ~ 99분 59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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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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