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Maker MV 도움말
공통 이벤트의 설정
데이터의 역할
공통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 중 필요한 이벤트가 있을 때 마다 실행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게임 전반에 걸쳐 실행 조건을 모니터링 하게 하거나, 아이템이나 스킬을 사용했을 때 실행되는 이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공통이벤트는 이벤트 커맨드와 작동(트리거), 스위치를 설정하여 이벤트를 구성합니다.
일반 설정
이름
공통이벤트의 명칭입니다. 설정 사항은 에디터에서만 사용됩니다.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작동(트리거)
이벤트가 실행될 떄를 정의하며 다읨의 조건이 지정됩니다. [자동실행] 및 [병렬처리]는 맵 화면이 표시되었을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없음
아이템이나 스킬사용, 그리고 맵이벤트의 공통이벤트 커맨드를 통해 호출될 때만 이벤트가 발돌합니다.
자동 실행
지정된 스위치가 ON이 되었을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이벤트입니다.
병렬처리
지정된 스위치가 ON이 되었을 때 실행되며, 주기적으로 반복하여 실행됩니다.
스위치
작동(트리거)이 [자동실행]이나 [병렬 처리]로 선택되었을때 이벤트를 발동시키는 스위치를 지정합니다. 하나의 스위치에 여러 개의 공통 이벤트가 지정되어 있는 경우, 리스트의 맨 위에 있는 가장 빠른 ID의 이벤트가 실행됩니다.
실행내용
공통이벤트에 사용되는 이벤트 커맨드의 설정 내용입니다. [맵 이벤트]의 실행내용과 동일한 방식으로 구성됩니다.
[자동실행]이나 [병렬처리]로 설정된 이벤트는 스위치가 [ON]일 때 반복적으로이벤트 내용을 실행합니다.
이벤트가 반복실행을 방지하기 위해 스위치를 [OFF]로 만들기 위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것을 제어하지 못하면 이벤트 내용에 대해 플레이어가 더 이상 게임을 제어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테스트에서 해당 이벤트가 더 이상 플레이할 수 없을 정도일 경우 [X]버튼을 누르거나 [Alt]+[F4]를 눌러 게임을 강제종료 할 수 있습니다.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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