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스탯(상태) 설정


데이터의 역할

 

스탯(상태)는 "독" 이나 혼란같은 캐릭터의 현재 상태와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정상적이지 않은 상태입니다. 스탯이 추가되면 데이터에 특정 효과를 구성합니다. [중독]과 같은 [HP 감소]같은 좋지 않은 효과를 주는 상태 뿐만아니라, [격노]의 [공격력 증가] 같은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상태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첫 번째 스탯은 [전투 불능]으로 HP가 0에 도달하면 캐릭터와 적에게 자동으로 부여되는 특별한 상태입니다. 파티원 모두 이 상태에 빠지면 게임오버가 됩니다.


파라미터 세부



일반 설정

이름 
상태의 명칭입니다. 상태는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게임 플레이 중 이름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아이콘
상태가 부여되된 캐릭터나 적의 에게 아이콘의 이미지가 이름 옆에 표시되거나 머리 위에 표시됩니다. 아이콘 이미지창을 더블클릭하여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태에 대한 정보와 매치되는 아이콘을 선택해 주십시오.

제한
상태가 부여된 캐릭터의 동작을 제한합니다. 아래의 다섯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제한상태를 설정합니다. 하나의 상태에 여러가지 제한사항이 구성된 경우 가장 아래쪽의 제한이 우선 적용됩니다.

없음
조작/명령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적을 공격
적을 대상으로 공격합니다.

누구든 공격
적과 아군 모두 공격합니다.

아군을 공격
아군을 대상으로 공격합니다.

움직일 수 없음
캐릭터를 움직일 수 없습니다.

우선권
상태 아이콘을 표시하는 우선순위입니다. (범위 : 0~100). 캐릭터에게 여러가지 상태가 부여되어 있을 경우 우선권이 가장 높은 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우선순위가 동일하면 가장 낮은 ID를 가진 상태가 우선시됩니다.

[SV]동작
상태가 부여 되었을 때 사이드 부 전투 화면에 표시될 동작을 설정합니다.

[SV]오버레이
상태가 부여되었을 때 사이드 뷰 전투 화면에서 표시될 오버레이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역주 : 오오라 등)


해제 조건

상태효과가 제거되는 조건입니다. 아래의 항목에 따라 해제 조건이 설정됩니다. 구성에 여러 조건이 있을 경우, 각각에 대한 조건이 충족되어야 해당 상태가 제거됩니다.


전투 종료 시에 해제

활성화 되면 전투가 종료 될 때 상태가 제거됩니다.

행동 제한에 따라 해제

이 옵션을 사용하면 다른 상태이상이 추가 될 때 해당 상태가 제거됩니다.

자동해제의 타이밍 / 지속순번(턴) 횟수

일정 턴 경과 후 상태이상이 제거됩니다. [행동 종료 시]를 선택하면, 해당 상태의 캐릭터가 액션(공격동작 등)을 마친 후 상태가 제거되고, [순번 종료 시]를 선택하면 턴 종료 후 액션 선택으로 돌아오기 전에 제거 됩니다. [지속 순번 횟수]를 사용하면 상태가 부여 된 이후 해제까지의 턴 경과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턴 수의 최대~최소 값은 0~9999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손상(데미지)에 의해 해제

일정 데미지를 받았을 때  일정 확률로 상태이상을 제거합니다. (설정범위 0~100%)

보행으로 해제

플레이어가 지정된 타일 수 만큼 맵 상에서 이동했을 때 상태가 제거 됩니다. (설정범위 : 0~9999)


메시지

상태가 부여되거나 제가될 떄 전투중 표시되는 메시지입니다. "액터가 해당 상태가 되었을 때", "적 캐릭터가 해당 상태가 되었을 때", "해당 상태가 계속될 때", "해당 상태가 해제될 때"의 네 가지 상황에 대해 타겍의 이름 뒤에 표시될 각각의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성

타겟에게 부여될 상태의특성입니다. 창의 오른편에 표시되는 특성 리스트를 더블클릭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 챕터에 마련된 [특성 설정]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메모

[메모] 게임제작 도중 해당 데이터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는 필드입니다. 우클릭으로 표시되는 메뉴에서 [플러그인 도움말]을 선택하면 플러그인 도움말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내용)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