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무기/방어구 설정


데이터의 역할


액터가 장비 가능한 무기/방어구의 데이터입니다. 해당 장비를 장착했을때의 능력치의 향상이나 저하, 특별한 특성 부여 등과 같은 요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세부



일반 설정

이름 
무기/방어구의 명칭입니다. 너무 길면 온전히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콘
무기나 방어구 리스트에서 명칭 앞에 표시되는 이미지입니다. [아이콘 선택]창에서 표시되는 아이콘에서 적절한 아이콘을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설명
게임 화면에서 장비 선택 시 표시되는 설명문구를 설정합니다.

무기 유형 / 방어구 유형
무기나 방어구를 구분합니다. 이는 장비 가능한 액터나 장착하기 위해 요구되는 액터의 특성에 따라 장착여부를 결정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무기/방어구의 유형은 [유형 설정]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가격
상점에서 구입할 때의 해당 아이템의 가격입니다. 판매할 때는 가격의 절반으로 팔립니다. 가격을 0으로 하면 판매불가능한 아이템이 됩니다.

애니메이션 (무기에서만 설정 가능 항목)
해당 무기를 장비했을 때 전투화면에서의 공격 시 애니메이션입니다.

방어구 유형 (방어구만 설정 가능 항목)
방어구가 장착되는 부위를 지정합니다.(방패/머리/몸/악세사리). 각 부위에 하나의 방어구만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역주 : 복수의 악세사리 장착과 같은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플러그인을 필요로 합니다.)

능력치 변화량

아이템을 장비하는 액터에게 추가되는 능력치의 값입니다. 최대 HP와 MP의 값은 -5000 ~ 5000 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다른 능력치는 -500 부터 500 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음수를 입력하면 능력치 값이 해당 수치만큼 감소합니다.

특성
액터가 장비하게 되는 무기 및 방어구의 특성을 설정합니다. 자세한 설정방법은 [특성설정] 항목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메모

[메모] 게임제작 도중 해당 데이터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는 필드입니다. 우클릭으로 표시되는 메뉴에서 [플러그인 도움말]을 선택하면 플러그인 도움말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내용)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