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이벤트 명령 - 장면 제어





전투 처리



기능
지정된 적과 전투를 발생시킵니다.

설정

적 군단
플레이어와 전투 할 적 군단을 지정합니다. [직접 지정]을 선택하면 플레이어와 전투할 적 그룹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변수로 지정]을 선택하면 적 군단의 ID값과 비교 변수의 값을 활용하여 전투할 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랜덤 대결과 동일]을 선택하면, 랜덤 전투 설정된 적 그룹과의 전투확률에 따라 전투할 적 그룹이 랜덤선택됩니다.

도망 가능

활성화 되어 있으면 해당 이벤트 전투에서 전투 중 [도망]커맨드를 사용할수 있게되며, "승리할 경우"와 "도망갈 경우"에 대한 조건분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패배 가능

활성화 되어 있으면 파티가 전투에서 전멸하더라도 게임오버되지 않으며, "승리할 경우"와 "패배할 경우"에 대한 조건분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상점의 처리


 


기능
상점 윈도우를 호출하여 플레이어가 무기나 아이템, 방어구등을 구입할 수 있게 합니다.

설정

상품
상점에서 판매할 아이템을 지정합니다. [상품]탭에서 판매할 아이템을 선택하면 상품 리스트에 추가됩니다. 가격은 [표준]을 활성화 하면 데이터베이스에 지정된 가격으로 아이템을 판매하며, [지정]을 활성화 시키고 가격을 지정하면 지정된 가격으로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구매 한정
활성화 되어 있으면 플레이어는 물건을 팔수 없고 구입만 가능합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름 입력 처리



기능
액터의 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윈도우를 엽니다. 입력된 이름에따라 캐릭터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설정

액터
이름을 변경시킬 캐릭터를 지정합니다.

최대 문자 수
이름 입력 시 입력가능한 이름의 문자 수를 지정합니다. 1~16글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게임 플레이 중 이름을 입력할 때 D-pad로 커서를 이동시킬 수 있으며 OK를 선택하여 이름을 확정할 수 있습니다. 삭제버튼을 누르면 이름의 마지막 문자부터 지울 수 있습니다. 

※한국어판 MV의 이름입력 시스템은 영문판을 기초로 하고 있으며 문자를 선택하여 입력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한글이름의 경우 별도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한글이름을 입력할 수 있다. (역자 개인적으로 러닝은빛님의 한글입력 플러그인을 추천한다.)


메뉴 화면 열기



기능
게임의 메뉴 화면을 호출훕니다. 별도의 설정 매개변수는 없습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세이브 화면 열기



기능
게임 데이터 세이브 화면을 호출합니다. 별도의 설정 매개변수는 없습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게임 종료



기능
강제적으로 게임오버 화면으로 전환합니다. 별도의 설정 매개변수는 없습니다.
※역주 : 게임 종료로 번역되어있지만 게임종료 후 윈도우로 돌아가지는 않음.
           게임오버 후 타이틀로 돌아가기에 선택지나 게임 오버 시 게임 종료는 별도의 이벤트/공통이벤트를 만들어서 지정해야 함.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가기



기능
강제적으로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별도의 설정 매개변수는 없습니다.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