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이벤트 명령 - 오디오 & 비디오





BGM 재생



기능
BGM(배경음악)을 재생합니다.

설정

파일목록
재생할 BGM을 선택합니다. [(없음)]을 선택하면 재생중인 BGM을 중단시킵니다.

재생/정지
[재생]을 클릭하여 현재 리스트에서 설정하고자 하는 BGM을 재생합니다. [정지]를 클릭하여 재생을 멉춥니다.

볼륨
출력할 BGM의 볼륨을 조정합니다.

빠르기
50%~150%의 재생속도값을 지정합니다. 100% 이상의 값을 입력하면, 그 값이 높을수록 재생되는 BGM이 빠르게 재생됩니다.

좌우
재생될 BGM의 좌/우 밸런스를 설정합니다. 지정된 값이 음수로 설정될수록 소리의 출력 밸런스가 왼쪽으로 더 높아집니다. 양수일 경우는 오른쪽 스피커쪽으로 소리가 점점 치우칩니다.
※역주 : 스테레오 음향에서 스피커로 출력되는 소리의 좌우 값을 조절해 주는 항목입니다.

참고

  • 지정하고자 하는 BGM이 이미 재생중이라면 해당 이벤트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BGM 페이드 아웃



기능
재생중인 BGM의 볼륨을 서서히 줄이면서 정지시킵니다.

설정

지속시간  
페이드 아웃 효과가 완료될 때 까지의 소요되는 시간을 초 단위로(1~60초) 지정합니다.



BGM 저장



기능
현재 재생중인 BGM을 플레이중이던 지점까지 저장합니다. 별도의 설정 매개변수는 없습니다.
※재생중인 BGM을 멈추었다가 다시 재생시킬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이벤트 커맨드. 아래의 BGM 다시 재생을 클릭하여 저장된 지점부터 다시 재생이 가능함.


BGM 다시 재생



기능
[BGM 저장]을 통해 저장된 BGM을 저장된 재생 지점부터 다시 재생기킵니다. 별도의 설정 매개변수는 없습니다.


BGS 재생



기능
BGS(환경음)를 재생합니다.

설정

파일목록
재생할 BGS를 선택합니다. [(없음)]을 선택하면 재생중인 BGS를 중단시킵니다.

재생/정지
[재생]을 클릭하여 현재 리스트에서 설정하고자 하는 BGS를 재생합니다. [정지]를 클릭하여 재생을 멉춥니다.

볼륨
출력할 ME의 볼륨을 조정합니다.

빠르기
50%~150%의 재생속도값을 지정합니다. 100% 이상의 값을 입력하면, 그 값이 높을수록 재생되는 BGS가 빠르게 재생됩니다.

좌우
재생될 BGS의 좌/우 밸런스를 설정합니다. 지정된 값이 음수로 설정될수록 소리의 출력 밸런스가 왼쪽으로 더 높아집니다. 양수일 경우는 오른쪽 스피커쪽으로 소리가 점점 치우칩니다.
※역주 : 스테레오 음향에서 스피커로 출력되는 소리의 좌우 값을 조절해 주는 항목입니다.

참고

  • 지정하고자 하는 BGS가 이미 재생중이라면 해당 이벤트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BGS 페이드 아웃



기능
재생중인 BGS(환경음)의 볼륨을 서서히 줄이면서 정지시킵니다.

설정

지속시간  
페이드 아웃 효과가 완료될때 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초 단위로(1~60초) 지정합니다.


ME 재생



기능
ME(음악 이팩트)를 재생합니다.

설정

파일목록
재생할 ME(음악 이팩트)를 선택합니다. [(없음)]을 선택하면 재생중인 ME를 중단시킵니다.

재생/정지
[재생]을 클릭하여 현재 리스트에서 설정하고자 하는 ME를 재생합니다. [정지]를 클릭하여 재생을 멉춥니다.

볼륨
출력할 ME의 볼륨을 조정합니다.

빠르기
50%~150%의 재생속도값을 지정합니다. 100% 이상의 값을 입력하면, 그 값이 높을수록 재생되는 ME가 빠르게 재생됩니다.

좌우
재생될 ME의 좌/우 밸런스를 설정합니다. 지정된 값이 음수로 설정될수록 소리의 출력 밸런스가 왼쪽으로 더 높아집니다. 양수일 경우는 오른쪽 스피커쪽으로 소리가 점점 치우칩니다.
※역주 : 스테레오 음향에서 스피커로 출력되는 소리의 좌우 값을 조절해 주는 항목입니다.

참고

  • 지정하고자 하는 ME가 이미 재생중이라면 해당 이벤트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SE 재생



기능
SE(효과음)를 재생합니다.

설정

파일목록
재생할 SE(효과음)를 선택합니다.

재생/정지
[재생]을 클릭하여 현재 리스트에서 설정하고자 하는 효과음을 재생합니다. [정지]를 클릭하여 재생을 멉춥니다.

볼륨
출력할 SE의 볼륨을 조정합니다.

빠르기
50%~150%의 재생속도값을 지정합니다. 100% 이상의 값을 입력하면, 그 값이 높을수록 재생되는 효과음이 빠르게 재생됩니다.

좌우
재생될 효과음의 좌/우 밸런스를 설정합니다. 지정된 값이 음수로 설정될수록 소리의 출력 밸런스가 왼쪽으로 더 높아집니다. 양수일 경우는 오른쪽 스피커쪽으로 소리가 점점 치우칩니다.
※역주 : 스테레오 음향에서 스피커로 출력되는 소리의 좌우 값을 조절해 주는 항목입니다.

참고

  • 이전에 설정된 SE가 끝까지 출력되지 않은 상태에서 SE재생이 지정될 경우 이전에 재생중이던 SE를 정지하고 나중에 입력된 SE를 재생합니다.

  • 재생중인 SE는 [(없음)]으로 지정된 SE가 재생되어도 멈추지 않습니다. SE재생을 멈추려면 이벤트 명령에서 [SE 정지]를 사용하여 SE를 정지하여 주십시오.



SE 정지



기능
재생중인 모든 SE(효과음)을 정지합니다. 별도의 설정 매개변수는 없습니다.


무비 재생



기능
영상파일을 재생합니다.

설정

파일 목록
재생할 동영상 파일을 목록에서 선택합니다.

※ 역주 : MV에서 게임을 만들때 첨부되는 동영상의 경우 재생을 스킵하거나 빨리 감는 기능은 없음. 별도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재생중 영상의 중지는 가능하며, 동영상 파일의 확장자는 WebM(.webm)파일과 H.264코덱으로 인코딩된 MP4(.mp4)파일만 인식됩니다. 윈도우즈와 Mac에서만 구동될 게임파일의 경우 WebM 파일만 준비하면 되지만, Android/iOS용의 모바일 용으로 제작할 경우 두 가지 형식으로 인코딩된 파일이 필요합니다.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