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Maker MV 도움말
이벤트 명령 - 시각 이미지
그림 표시
기능
표시된 이미지의 색조를 변경합니다.
설정
그림 - 번호 :
화면에 표시할 화면상의 이미지의 번호(1~100)를 할당합니다.
그림 - 이미지 :
화면에 표시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위치
사진이 표시될 위치를 지정합니다. 먼저 [원점]에서 그림이 표시 될 좌표의 기준이 될 원점을 [왼쪽 위]와 [중앙] 선택합니다. 그 다음 그림이 표시될 목표지점의 원점 좌표를 지정합니다. [직접 지정]을 사용할 경우, 목적지가 될 지점의 원점좌표의 픽셀값(-9999 ~ 9999)을 입력해 주십시오. 변수값을 지정하여 이동위치를 조정하려면 [변수로 지정]을 활성화 해 주시고 해당 X/Y좌표가 될 변수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배율
표시될 이미지의 가로와 세로 크기의 [배율] 항목을 설정합니다. (0~2000%까지)
합성
[불투명도]란에서는 그림의 불투명도를 설정합니다.(0~255의 수치) 값이 작을 수록 그림이 더욱 투명합니다.(0인경우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합성 방법]에서 이미지의 불투명도를 변경할 때 이미지의 색상을 혼합하는 방법을 지정합니다.
[일반] --- 추가 합성효과 없는 보통 상태로 표시합니다.
[추가합성] --- 흰색에 가까운 색조로 합성합니다.
[곱하기] --- 어두운 색조로 합성합니다.
[스크린] --- 보다 밝은 색조로 합성합니다.
(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참고
한 번에 100개의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번호가 높을 수록 가장 위에 표시됩니다.
복수의이미지가 동일한 그림번호일 경우 가장 나중에 지정된 이미지만 남습니다.(이전에 지정되어 있던 이미지는 화면에서 지워집니다.)
그림 이동
기능
표시된 이미지의 색조를 변경합니다.
설정
그림 - 번호 :
이동 및 변형시킬 화면상의 이미지의 번호(1~100)를 선택합니다.
위치
사진을 이동시킬 위치를 지정합니다. 먼저 [원점]에서 그림이 이동할 좌표의 기준이 될 지점을 [왼쪽 위]와 [중앙] 선택합니다. 그 다음 이동시킬 목적지의 원점 좌표를 지정합니다. [직접 지정]을 사용할 경우, 목적지가 될 지점의 원점좌표의 픽셀값(-9999 ~ 9999)을 입력해 주십시오. 변수값을 지정하여 이동위치를 조정하려면 [변수로 지정]을 활성화 해 주시고 해당 X/Y좌표가 될 변수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배율
표시될 이미지의 가로와 세로 크기의 [배율] 항목을 설정합니다. (0~2000%까지)
합성
[불투명도]란에서는 그림의 불투명도를 설정합니다.(0~255의 수치) 값이 작을 수록 그림이 더욱 투명합니다.(0인경우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합성 방법]에서 이미지의 불투명도를 변경할 때 이미지의 색상을 혼합하는 방법을 지정합니다.
[일반] --- 추가 합성효과 없는 보통 상태로 표시합니다.
[추가합성] --- 흰색에 가까운 색조로 합성합니다.
[곱하기] --- 어두운 색조로 합성합니다.
[스크린] --- 보다 밝은 색조로 합성합니다.
(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지속 시간
이미지가 이동하는 시간을 프레임단위(1~999 프레임)로 설정합니다. 1프레임은 1/60초 입니다.
완료까지 대기
활성화 시키면 해당 프로세스의 처리가 끝날 때 까지 다른 이벤트 명령들을 일시정지합니다.
그림 회전
기능
화면에 표시된 그림이미지를 회전시킵니다.
설정
그림 - 번호 :
회전 시킬 화면상의 이미지의 번호(1~100)를 선택합니다.
회전 - 속도 :
회전 속도가 양수이면 시계방향으로 회전합니다. 음수로 설정하면 시계 반대방향으로 회전합니다.
(2016년 4월 21일 업데이트)
참고
화면에 표시된 지정된 번호의 이미지(1~100)를 화면에서 제거합니다.
그림의 색조 변경
기능
표시된 이미지의 색조를 변경합니다.
설정
그림 - 번호 :
색조를 변경할 화면상의 이미지의 번호(1~100)를 선택합니다.
색조
그림의 색조를 변경시킬 색상을 RGB(빨강/초록/파랑) 값을 선택합니다. (※ RGB 컬러값을 지정하여 색상을 조합. -255~255의 수치 입력) 또한 그레이값을 지정(0~255)하여 회색조 필터의 강도를 조절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해당 컬러에 가까운 색조로 이미지 색조가 변경됩니다. 하단의 프리셋 버튼(보통,다크,세피아,석양,밤)을 클릭하면 해당 프리셋의 색조로 그림의 색조가 변합니다.
지속시간
색조가 전환되는 시간을 프레임단위(1~999 프레임)로 설정합니다. 1프레임은 1/60초 입니다.
완료까지 대기
활성화 시키면 해당 프로세스의 처리가 끝날 때 까지 다른 이벤트 명령들을 일시정지합니다.
참고
화면에 표시된 지정된 번호의 이미지(1~100)를 화면에서 제거합니다.
그림 제거
기능
화면에 표시된 이미지를 지웁니다.
설정
그림 - 번호 :
화면에서 지울 지정된 번호의 이미지(1~100)를 선택합니다.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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