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Maker MV 도움말
이벤트 명령 - 시스템 설정
전투 BGM 변경
기능
전투중의 BGM(배경음악)을 변경합니다. 한 번 변경하면 이벤트 커맨드로 다시 설정을 변경할 때 까지 해당 설정이 고정됩니다.
설정
파일목록
재생할 BGM을 선택합니다. [(없음)]을 선택하면 재생중인 BGM을 중단시킵니다.
재생/정지
[재생]을 클릭하여 현재 리스트에서 설정하고자 하는 BGM을 재생합니다. [정지]를 클릭하여 재생을 멉춥니다.
볼륨
출력할 BGM의 볼륨을 조정합니다.
빠르기
50%~150%의 재생속도값을 지정합니다. 100% 이상의 값을 입력하면, 그 값이 높을수록 재생되는 BGM이 빠르게 재생됩니다.
좌우
재생될 BGM의 좌/우 밸런스를 설정합니다. 지정된 값이 음수로 설정될수록 소리의 출력 밸런스가 왼쪽으로 더 높아집니다. 양수일 경우는 오른쪽 스피커쪽으로 소리가 점점 치우칩니다.
※역주 : 스테레오 음향에서 스피커로 출력되는 소리의 좌우 값을 조절해 주는 항목입니다.
참고
전투 중에 설정이 변경되면, 다음 전투부터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 맵상의 BGM과 전투 BGM이 동일할 경우 화면전환 동안의 BGM이 끊기지 않고 연속적으로 재생됩니다.
승리 ME 변경
기능
전투 승리시의 ME를 변경합니다. 한 번 변경하면 이벤트 커맨드로 다시 설정을 변경할 때 까지 해당 설정이 고정됩니다.
설정
파일목록
변경할 ME(음악 이팩트)를 선택합니다. ME 파일을 재생하고 싶지 않다면 [(없음)]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재생/정지
[재생]을 클릭하여 현재 리스트에서 설정하고자 하는 ME를 재생합니다. [정지]를 클릭하여 재생을 멉춥니다.
볼륨
출력할 ME의 볼륨을 조정합니다.
빠르기
50%~150%의 재생속도값을 지정합니다. 100% 이상의 값을 입력하면, 그 값이 높을수록 재생되는 ME가 빠르게 재생됩니다.
좌우
재생될 ME의 좌/우 밸런스를 설정합니다. 지정된 값이 음수로 설정될수록 소리의 출력 밸런스가 왼쪽으로 더 높아집니다. 양수일 경우는 오른쪽 스피커쪽으로 소리가 점점 치우칩니다.
※역주 : 스테레오 음향에서 스피커로 출력되는 소리의 좌우 값을 조절해 주는 항목입니다.
패배 ME 변경
기능
전투 패배시의 ME를 변경합니다. 한 번 변경하면 이벤트 커맨드로 다시 설정을 변경할 때 까지 해당 설정이 고정됩니다.
설정
파일목록
변경할 ME(음악 이팩트)를 선택합니다. ME 파일을 재생하고 싶지 않다면 [(없음)]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재생/정지
[재생]을 클릭하여 현재 리스트에서 설정하고자 하는 ME를 재생합니다. [정지]를 클릭하여 재생을 멉춥니다.
볼륨
출력할 ME의 볼륨을 조정합니다.
빠르기
50%~150%의 재생속도값을 지정합니다. 100% 이상의 값을 입력하면, 그 값이 높을수록 재생되는 ME가 빠르게 재생됩니다.
좌우
재생될 ME의 좌/우 밸런스를 설정합니다. 지정된 값이 음수로 설정될수록 소리의 출력 밸런스가 왼쪽으로 더 높아집니다. 양수일 경우는 오른쪽 스피커쪽으로 소리가 점점 치우칩니다.
※역주 : 스테레오 음향에서 스피커로 출력되는 소리의 좌우 값을 조절해 주는 항목입니다.
탈 것 BGM 변경
기능
플레이어가 탈 것에 탑승할 떄의 BGM을 변경합니다. 한 번 변경하면 이벤트 커맨드로 다시 설정을 변경할 때 까지 해당 설정이 고정됩니다.
설정
탈 것
BGM을 변경할 탈 것을 지정합니다.
BGM
재생될 BGM을 선택하여 지정합니다.
저장 금지 변경
기능
플레이어가 게임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한 번 변경하면 이벤트 커맨드로 다시 설정을 변경할 때 까지 해당 설정이 고정됩니다.
설정
저장
[불가]로 설정되면 메뉴화면을 플레이어가 게임 데이터를 세이브 하는 것을 막습니다. [가능]으로 설정하면 플레이어가 데이터를 세이브 할 수 있습니다.
메뉴 금지 변경
기능
플레이어가 메뉴화면을 열 수 있게 하는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한 번 변경하면 이벤트 커맨드로 다시 설정을 변경할 때 까지 해당 설정이 고정됩니다.
설정
메뉴
[불가]로 설정되면 메뉴화면을 플레이어가 메뉴화면을 여는 것을 막습니다. [가능]으로 설정하면 플레이어가 메뉴화면을 열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대결 금지 변경
기능
적과 조우(랜덤으로 적과 조우하여 전투가 발생하는 것)가 발생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한 번 변경하면 이벤트 커맨드로 다시 설정을 변경할 때 까지 해당 설정이 고정됩니다.
설정
대결
[불가]로 설정하면 적과의 조우할 수 없도록 합니다. [가능]으로 설정하면 적과 조우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진형 금지 변경
기능
플레이어의 파티원 구성을 변경시킬 수 있는지 여부를 조작합니다. 한 번 변경하면 이벤트 커맨드로 다시 설정을 변경할 때 까지 해당 설정이 고정됩니다.
설정
정렬
[불가]로 설정하면 플레이어가 파티 변경을 할 수 없도록 막습니다. [가능]으로 설정하면 플레이어가 파티를 변경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창 색깔 변경
기능
윈도우창의 색상을 변경합니다. 한 번 변경하면 이벤트 커맨드로 다시 설정을 변경할 때 까지 해당 설정이 고정됩니다.
설정
창 색깔
빨강, 초록, 파랑의 색상 혼합값(RGB 조합 값, 각각 -255~255까지 설정가능)을 조절하여 변경시킬 창의 색상을 지정합니다. 지정된 색상은 슬라이더 오른쪽의 미리보기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액터 이미지 변경
기능
액터의 이미지를 변경합니다. 한 번 변경하면 이벤트 커맨드로 다시 설정을 변경할 때 까지 해당 설정이 고정됩니다.
설정
액터
변경 대상이 될 액터를 지정합니다.
이미지
[얼굴]과 [캐릭터], [[SV]전투캐릭터]의 이미지 영역을 더블클릭하여 해당 분류의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없음)]으로 지정하면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탈 것 이미지 변경
기능
탈 것의 이미지를 변경합니다. 한 번 변경하면 이벤트 커맨드로 다시 설정을 변경할 때 까지 해당 설정이 고정됩니다.
설정
탈 것
이미지를 변경할 탈 것을 지정합니다.
이미지
더블클릭하여 탈 것의 표시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는 이미지 선택창을 열고 탈 것의 이미지를 지정합니다. [(없음)]으로 설정하면 탈 것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K]RPG Maker MV > 매뉴얼 한글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RPG Maker MV] 이벤트 명령 - 전투 (0) | 2018.06.25 |
---|---|
[RPG Maker MV] 이벤트 명령 - 지도 (0) | 2018.06.25 |
[RPG Maker MV] 이벤트 명령 - 장면 제어 (0) | 2018.06.24 |
[RPG Maker MV] 이벤트 명령 - 오디오 & 비디오 (0) | 2018.06.24 |
[RPG Maker MV] 이벤트 명령 - 화면 (0) | 2018.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