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효과 설정



설정 개요

[효과] 는 아군이나 적군의 스킬이나 아이템을 사용 시 부여되는 효과를 정의합니다.

부여 할 수있는 효과는 13 가지로 아래의 설명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효과를 구성하여 다양한 효과를 가진 스킬이나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효과 설정



효과를 설정하려면 특성 필드에서 빈 행을 더블클릭 해 주십시오. 팝업된 창에서 효과의 유형을 선택하고 적용시킬 효과의 대상과 효과의 강도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효과의 세부 정보는 [효과] 리스트에 표시됩니다.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해당 특성의 내용을 다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클릭 메뉴를통해 상황에 따라 설정된 항목을 복사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특성 항목 세부 내용


[회복] 탭



HP회복
HP를 회복합니다 (현재 값에 가산됨). 지정된 캐릭터의 최대 MP에 비례하는 값(-100 % ~ 100 %)과  고정 가산치(-999999 ~ 999999)의 수치를 지정해 주십시오. 하나만 수치만 설정하려는 경우, 다른 값을 0으로 설정하십시오. 아이템의 경우 이 효과를 설정하면 사용자의 특별 특성인 [약학지식]의 특성값에 따라 회복량의 배율이 변경됩니다. 

MP회복
MP를 회복합니다 (현재 값에 가산됨). 지정된 캐릭터의 최대 MP에 비례하는 값(-100 % ~ 100 %)과  고정 가산치(-9999 ~ 9999)의 수치를 지정해 주십시오. 하나만 수치만 설정하려는 경우, 다른 값을 0으로 설정하십시오.

TP획득
TP를 지정된 양만큼 증가시킵니다. 설정 값 (0 ~ 100)을 사용하여 증가량을 지정하십시오. 


[스탯] 탭





스탯추가
상태를 추가합니다. 원하는 상태와 성공률의 변화 (0-1000 %)를 지정하십시오. 100 %보다 높은 값으로 설정하면 원래의 상태 추가 확률의 성공률 높아집니다.

스탯해제
상태를 제거합니다. 원하는 상태와 성공률의 변화 (0 ~ 100 %)를 지정하십시오.


[능력치] 탭


강화(버프)
지정된 능력치의 변동 단계를 1로 올립니다. 각 단계별로 25%가 상승합니다. 한 번에 두 단계 이상 능력치를 상승시키려면 효과를 여러번 추가하십시오. 강화하려는 능력치와 지속 가능한 턴 수(1~1000)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역주 : 해당 메뉴의 팁에는 최대 2중첩까지 가능하다고 함, 중첩횟수와 강화보정 비율 수정은 별도의 플러그인이 필요)

약화(디버프)
지정된 능력치의 변동 단계를 1로 내립니다. 각 단계별로 25%가 하락합니다. 한 번에 두 단계 이상 능력치를 하락시키려면 효과를 여러번 추가하십시오. 약화하려는 능력치와 지속 가능한 턴 수(1~1000)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역주 : 해당 메뉴의 팁에는 최대 2중첩까지 가능하다고 함, 중첩횟수와 강화보정 비율 수정은 별도의 플러그인이 필요)

강화해제
강화(버프)로 상승된 능력치 상승 단계 값을 원래의 값으로 되돌립니다.

약화해제
약화(디버프)로 떨어진 능력치 상승 단계 값을 원래의 값으로 되돌립니다.


[기타] 탭


특수효과
이 설정은 [도망가기] 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으로 지정된 캐릭터는 전투에서 이탈합니다. 액터가 이 효과를 받은 경우 EXP를 습득할 수 없습니다.

성장
지정된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상승시킵니다. 상승시킬 능력치를 선택하고 1~1000 까지 해당 수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스킬 습득
액터에게 지정된 스킬을 배우게 합니다. 이 효과는 적 캐릭터에게는 부여할 수 없습니다.

공통 이벤트
지정된 공통 이벤트를 실행합니다. 이 효과는 해당 유형의 데이터에 하나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