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액터 설정



액터 데이터의 개요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캐릭터를 나타내는 데이터 입니다. 각각의 액터에 독톡한 특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액터 데이터 속성세부사항



이름

[이름]은 게임 플레이 중에 표시되는 액터의 이름입니다. 이름이 너무 길면 플레이 중에 표시되는 플레이어의 이름이 제대로 출력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화면에서 잘릴 것입니다.)

닉네임

스테이터스창 오른쪽 상단에 표시되는 액터의 별명입니다.

직업(클래스)

액터에게 할당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이 항목을 통해 사용할수 있는 장비와 스킬, 아이템등과 같은 내용에 대해여 액터가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세부사항은 [직업(클래스)] 탭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초기레벨/최대레벨

[초기레벨]은 게임 시작 시 액터의 레벨이며, [최대 레벨]은 액터가 성장 가능한 레벨의 최대치입니다. 액터의 레벨은 [최대레벨]을 초과하여 성정하지는 못합니다. 양쪽 항목 모두 1~99까지의 수치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액터의 프로필입니다. 스테이터스 화면의 하단에 표시됩니다.

이미지

얼굴

메뉴에 표시되는 얼굴 그래픽입니다.

캐릭터

맵 화면에 표시되는 캐릭터의 이미지입니다.

[SV] 전투캐릭터

사이드 뷰 배틀 모드를 선택했을 경우 전투화면에 표시되는 캐릭터의 이미지입니다.

초기 무기 (※역주 : 초기 장비의 오역으로 추정)

액터가 게임 시작부터 장비하고 있는 장비품입니다. 플다운 리스트에서 각 부위의 장비를 선택해 주십시오. 선택한 액터의 직업(클래스)가 장비할 수 있는 장비품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없음]으로 설정하면 해당 장비 위치에 아무 것도 장착되지 않습니다.

특성

액터의 특성을 의미합니다. 설정 항목의 각 행을 더블클릭 할 때 표시되는 창에서 세부 정보를 설정 해 주십시오.자세한 내용은 [특성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메모

[메모] 섹션은 게임제작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메모 영역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표시되는 메뉴에서 [플러그인 도움말 ...]을 선택하면 플러그인 도움말을 표시합니다.
(※역주 : 플러그인 중에서 데이터베이스 항목의 메모필드를 통해 지정할 수 있는 데이터를 위해 추가된 기능)
(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