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용어 설정



데이터의 역할


용어는 게임의 커맨드 및 능력치 파라미터와 같은 항목의 명칭을 설정합니다. 게임의 세계관에 맞게 명칭을 변경하면 더욱 독창적인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각 설정 필드에 제공된 공간에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긴 이름은 이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 세부



기본 셋팅

레벨, HP, MP, TP 및 EXP등 스테이터스 파라미터의 명칭입니다. 각 기본 명칭은 직접 입력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축약어)]가 붙어있는 항목은 메뉴화면에서 표시되는 명칭이며, 정상적인 단어는 배틀 로그 메시지창에서 사용됩니다.

능력치

각 능력치 파라미터의 명칭입니다. 기본 명칭은 직접 입력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장비유형

플레이어가 장착가능한 아이템의 명칭입니다. 각 기본 이름에 지정된 명칭은 직접 입력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명령

게임의 메뉴화면이나 전투 명령화면에 표시되는 커맨드 명칭입니다. 각 항목에 지정된 매개변수에 제공된 이름은 직접 입력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게임 플레이 중에 표시되는 메시지의 내용입니다. 각 기본 명칭에 사용되는 동작/명령 실행 시 사용 될 문장을 지정하십시오. [% 1] 및 [% 2] 등은 메시지가 실행될 때 바뀝니다.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