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Maker MV 도움말 





이벤트 명령 - 시각 이미지





그림 표시



기능
표시된 이미지의 색조를 변경합니다.

설정

그림 - 번호 : 
화면에 표시할 화면상의 이미지의 번호(1~100)를 할당합니다.

그림 - 이미지 : 
화면에 표시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위치 
사진이 표시될 위치를 지정합니다. 먼저 [원점]에서 그림이 표시 될 좌표의 기준이 될 원점을 [왼쪽 위]와 [중앙] 선택합니다. 그 다음 그림이 표시될 목표지점의 원점 좌표를 지정합니다. [직접 지정]을 사용할 경우, 목적지가 될 지점의 원점좌표의 픽셀값(-9999 ~ 9999)을 입력해 주십시오. 변수값을 지정하여 이동위치를 조정하려면 [변수로 지정]을 활성화 해 주시고 해당 X/Y좌표가 될 변수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배율
표시될 이미지의 가로와 세로 크기의 [배율] 항목을 설정합니다. (0~2000%까지)

합성
[불투명도]란에서는 그림의 불투명도를 설정합니다.(0~255의 수치) 값이 작을 수록 그림이 더욱 투명합니다.(0인경우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합성 방법]에서 이미지의 불투명도를 변경할 때 이미지의 색상을 혼합하는 방법을 지정합니다.

    • [일반] --- 추가 합성효과 없는 보통 상태로 표시합니다.

    • [추가합성] --- 흰색에 가까운 색조로 합성합니다.

    • [곱하기] --- 어두운 색조로 합성합니다.

    • [스크린] --- 보다 밝은 색조로 합성합니다.

  (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참고

  • 한 번에 100개의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번호가 높을 수록 가장 위에 표시됩니다.

  • 복수의이미지가 동일한 그림번호일 경우 가장 나중에 지정된 이미지만 남습니다.(이전에 지정되어 있던 이미지는 화면에서 지워집니다.)



그림 이동



기능
표시된 이미지의 색조를 변경합니다.

설정

그림 - 번호 : 
이동 및 변형시킬 화면상의 이미지의 번호(1~100)를 선택합니다.

위치 
사진을 이동시킬 위치를 지정합니다. 먼저 [원점]에서 그림이 이동할 좌표의 기준이 될 지점을 [왼쪽 위]와 [중앙] 선택합니다. 그 다음 이동시킬 목적지의 원점 좌표를 지정합니다. [직접 지정]을 사용할 경우, 목적지가 될 지점의 원점좌표의 픽셀값(-9999 ~ 9999)을 입력해 주십시오. 변수값을 지정하여 이동위치를 조정하려면 [변수로 지정]을 활성화 해 주시고 해당 X/Y좌표가 될 변수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배율
표시될 이미지의 가로와 세로 크기의 [배율] 항목을 설정합니다. (0~2000%까지)

합성
[불투명도]란에서는 그림의 불투명도를 설정합니다.(0~255의 수치) 값이 작을 수록 그림이 더욱 투명합니다.(0인경우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합성 방법]에서 이미지의 불투명도를 변경할 때 이미지의 색상을 혼합하는 방법을 지정합니다.

    • [일반] --- 추가 합성효과 없는 보통 상태로 표시합니다.

    • [추가합성] --- 흰색에 가까운 색조로 합성합니다.

    • [곱하기] --- 어두운 색조로 합성합니다.

    • [스크린] --- 보다 밝은 색조로 합성합니다.

  (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지속 시간
이미지가 이동하는 시간을 프레임단위(1~999 프레임)로 설정합니다. 1프레임은 1/60초 입니다.

완료까지 대기
활성화 시키면 해당 프로세스의 처리가 끝날 때 까지 다른 이벤트 명령들을 일시정지합니다.


그림 회전 



기능
화면에 표시된 그림이미지를 회전시킵니다.

설정

그림 - 번호 : 
회전 시킬 화면상의 이미지의 번호(1~100)를 선택합니다.

회전 - 속도 : 
회전 속도가 양수이면 시계방향으로 회전합니다. 음수로 설정하면 시계 반대방향으로 회전합니다.
(2016년 4월 21일 업데이트)

참고

  • 화면에 표시된 지정된 번호의 이미지(1~100)를 화면에서 제거합니다.



그림의 색조 변경



기능
표시된 이미지의 색조를 변경합니다.

설정

그림 - 번호 : 
색조를 변경할 화면상의 이미지의 번호(1~100)를 선택합니다.

색조
그림의 색조를 변경시킬 색상을 RGB(빨강/초록/파랑) 값을 선택합니다. (※ RGB 컬러값을 지정하여 색상을 조합. -255~255의 수치 입력) 또한 그레이값을 지정(0~255)하여 회색조 필터의 강도를 조절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해당 컬러에 가까운 색조로 이미지 색조가 변경됩니다. 하단의 프리셋 버튼(보통,다크,세피아,석양,밤)을 클릭하면 해당 프리셋의 색조로 그림의 색조가 변합니다.

지속시간
색조가 전환되는 시간을 프레임단위(1~999 프레임)로 설정합니다. 1프레임은 1/60초 입니다.

완료까지 대기
활성화 시키면 해당 프로세스의 처리가 끝날 때 까지 다른 이벤트 명령들을 일시정지합니다.

참고

    • 화면에 표시된 지정된 번호의 이미지(1~100)를 화면에서 제거합니다.



그림 제거



기능
화면에 표시된 이미지를 지웁니다.

설정

그림 - 번호 : 
화면에서 지울 지정된 번호의 이미지(1~100)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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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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