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이벤트





이벤트의 개요


RPG에서 게임 캐릭터의 회화나 보물상자에서 아이템을 획득고 보스와 전투같은 게임 내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이벤트라고 합니다. RPG Maker를 사용하면서 이러한 사건들에 대한 데이터를 "이벤트" 라고 합니다. 

이벤트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매커니즘입니다.(※역주 : 하나의 사건이 진행되는 과정에 대한 순서도).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다른 캐릭터와 대화를 할 떄 이벤트를 사용하여 응답하는 캐릭터의 얼굴이미지와 문장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플레이 조건이나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이벤트를 실행하여 게임내에서 다양한 일이 일어나게 하는 장치의 역할을 합니다.


이벤트 유형


이벤트는 아래와 같은 세 종류의 유형으로 나뉩니다. 게임의 스토리 및 진행과 관련된 이벤트는 '맵이벤트'를 사용하여 작성됩니다.

맵 이벤트
맵 이벤트 화면에서 실행되는 이벤트입니다. 캐릭터와의 회화, 플레이어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상자 등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위치를 변경하고, 이미지를 사용해 컷신을 추가하는 등 게임의 구조 및 진횅과 관련된 이벤트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맵 이벤트를 생성하고 편집하려면 메인 화면의 도구모음에서 [이벤트]버튼을 클릭 하거나, 메뉴표시줄의 [모드]→[이벤트]를 클릭하여 이벤트 편집모드로 전환하여 주십시오. 

전투 이벤트
전투화면에서 실행되는 이벤트입니다. 예를 들면 "적들의 일정 HP가 감소하면 변신"하는 이벤트 같은 것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이벤트의 생성 및 편집은 데이터베이스의 [적 군단] 설정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공통 이벤트
이벤트에 공통적으로 실행되는 이벤트입니다. 맵 이벤트와 전투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특수한 아이템을 사용하면 발동하는 이벤트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벤의 생성과 설정은 데이터베이스의 [공통이벤트] 탭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