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메뉴바




메뉴바 항목의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File] 메뉴


프로젝트 신규 작성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만약 프로젝트가 이미 열려있다면 해당 프로젝트를 닫고 새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프로젝트 열기

저장된 프로젝트를 열고 수정할 수 있게 합니다. [프로젝트 열기] 창에서 게임피일을 선택합니다. (또는 게임파일이 저장된 폴더에서 [Game.rpgproject]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열 수 있습니다.)


현재 프로젝트 닫기

현재 열려있는 프로젝트를 닫습니다. 프로젝트의 데이터가 세이브되지 않았다면 확인요청 창이 열립니다. [예]를 선택하면 현재 프로젝트 상황을 저장하고 닫히며. [아니오]를 선택할 경우 저장하지 않고 닫힙니다.

프로젝트 저장
현재 편집된 프로젝트의 진행상황을 저장합니다.



배포
센택한 플랫폼에 따라 프로젝트의 포멧을 저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출력 포멧]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RPG Maker MV 종료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현재 프로젝트 닫기]와 동일하게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았다면 확인창이 뜹니다.












[편집] 메뉴


실행 취소

바로 전에 실행된 작업을 취소하고 이전 단계로 되돌립니다. 최대 20단계 전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잘라내기

선택한 맵 데이터나 이벤트를 클립보드에 복사하고 표시된 데이터를 제거합니다.


복사

앱 데이터나 맵상의 이벤트를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붙여넣기

클립보드에 복사된 맵 데이터나 이번트를 선택한 지점에 붙여넣습니다.


삭제

선택한 맵 데이터나 이벤트를 삭제합니다.












[모드 메뉴]

[지도]
맵 디자인 에디터모드로 전환합니다.


[이벤트]

맵 이벤트를 생성하거나 편집할 수 있는 모드로 전환합니다. 타일 사이즈에 따라 정의된 구분선이 맵 상에 보입니다.

*맵타일 탭의 [R]탭을 선택하면  (전투 발생 시) 적의 그룹이나 전투배경을 지정할 수 있는 지역편집 모드로 전환됩니다. 






[그리기 메뉴]


맵 편집 모드에서 타일편집을 하기 위한 그리기 모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맵 디자인 편집]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배율 메뉴]


확대

확대를 선택할 떄 마다 맵 뷰가 확대됩니다.


확대

축소를 선택할 떄 마다 맵 뷰가 축소됩니다.


실제크기

맵을 통상 사이즈로 표시합니다. (1:1배율로 변경됩니다.)











[도구 메뉴]


데이터베이스

캐릭터나 아이템같은 요소들을 생성/편집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창을 엽니다.


[플러그인 관리]

이 곳에서 플러그인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조도구 사용방법]에서 다룹니다.


[사운드 테스트]

유저의 소재에 포함된 사운드파일을 재생/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조도구 사용방법]에서 다룹니다.


[이벤트 검색]

다양한 상황에서 이벤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조도구 사용방법]에서 다룹니다.


[캐릭터 생성]

사전에 만들어진 캐릭터의 얼굴과 보행캐릭터, 배틀러의 파츠를 조합하여 캐릭터 그래픽을 생성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조도구 사용방법]에서 다룹니다.


[자원 관리]

유저의 프로젝트의 소재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조도구 사용방법]에서 다룹니다.


[RPG Maker MV 도구]

RPG Maker MV 제작게임을 보조하는 도구를 편성할 수 있습니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조도구 사용방법]에서 다룹니다.








[게임] 메뉴


플레이테스트

게임의 플레이테스트를 시작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조도구 사용방법]에서 다룹니다.


폴더 열기

프로젝트가 저장되어 있는 폴더를 엽니다. 프로젝트 폴더의 위치 확인이나 직접 수동으로 파일을 옮길 때 사용합니다.











[도움말] 메뉴


목차

도움말 윈도우를 엽니다.(영문 도움말 윈도우)

듀토리얼 (베타, 2017년 3월 21일 업데이트사항)
프로그램 내에서 프로그램의 사용법에 관한 튜토리얼을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조도구 사용방법]에서 다룹니다.


버젼정보
현재 소프트웨어의 버젼정보를 보여줍니다.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