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게임만들기 시작하기



프로젝트 생성

게임 제작을  시작하여면 가장 먼저 "프로젝트"를 생성해야 합니다. 프로젝트는 게임을 구성하는 모든 데이터와 소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직접 만든 이미지나 음악파일을 집어넣어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대로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십시오.


(1) 새 프로젝트 만들기

툴바의 [프로젝트의 신규작성]버튼이나 메뉴바의 [파일] 항목에 있는 [프로젝트의 신규작성]을 클릭해 주십시오.


(2) 저장장소와 게임 제목의 입력

프로젝트의 이름을 입력하고(영문자와 숫자로 구성할 것을 추천합니다), [게임 타이틀] 항목에 게임의 명칭을 입력해 주십시오. 프로젝트는 [위치]항목에 표시된 폴더로 저장됩니다. 세이브 위치를 변경하시려면 [선택...]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해 주십시오.


위 과정의 준비가 완료 후 [OK]버튼을 누르면 설정항목이 적용된 샘플게임이 생성되며 귀하의 가임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 열기 / 프로젝트 저장

게임제작을 멈추고 잠시 쉴 때는 프로그램을 닫기 전에 프로젝트를 저장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프로젝트 저장]버튼을 눌렀을 때(혹은 [파일]메뉴의 [프로젝트 저장] 클릭 시) 현재 편집중인 프로젝트의 콘텐츠가 저장되며 기존 프로젝트 파일을 덮어씁니다.


게임 제작을 다시 시작할 떄는 [프로젝트 열기] 버튼 (또는 [파일]메뉴의 [프로젝트 열기]선택)을 누르고 게임을 선택한 뒤 [열기]버튼을 눌러주십시오. (또는 해당 프로젝트의 폴더에 위치한 [Game.rpgproject]파일을 열어 주십시오.)


백업/삭제

프로젝트 신규 작성 시 생성된 폴더에 게임프로젝트의 모든 컨텐츠들이 저장됩니다. 프로젝트 폴더를 플래시드라이브나 기타 기기에 저장하여 백업해 주십시오. 프로젝트가 더 이상 필요치 않을 경우 해당 프로젝트 폴더를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당신만의 게임을 제작하기에 앞서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만든 RPG 게임들은, 플레이 화면에서의 이미지와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캐릭터, 이이템이나 마법, 공격의 설정과 스토리 등 다양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에서 이러한 요소들은 당신의 게임의 핵심적인 3가지 요소로 구성이 됩니다.

[맵(또는 지도)]는 당신의 게임의 배경장소이고, [이벤트]는 게임에서 벌지는 상황들을 대표하며, [데이터베이스]는 캐릭터와같은 설정항목들을 정의 합니다.


게임을 제작하는 데에는 특별한 순서는 없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로 게임제작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은 맵을 만드는 법 부터 배우시길 권합니다. 그 후 이벤트 및 캐릭터를 당신이 만들고자 하는 게임의 내용에 따라 맞추어 보십시오.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