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Maker MV 도움말
이벤트 명령 - 액터
HP 증감
기능
액터의 HP를 변경합니다.
설정
액터
HP 변경 대상이 될 액터를 지정합니다. 특정 액터를 선택하려면 [고정]항목을 활성화 하시고 해당 액터를 지정해 주십시오.(파티 전체)를 선택하면 모든 파티원들이 선택됩니다.) 액터의 ID 번호를 사용하여 액터를 선택하려면, [변수]를 선택한 뒤 참조될 변수 값을 선택해 주십시오.
조작
실행할 동작(증가/감소)를 지정합니다.
피연산자
높이거나 낮추고자 하는 HP값을 지정합니다. 상수를 선택하여 고정값(1~9999의 정수)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변수]를 선택하면 참조될 변수를 선택하여 해당 변수를 통해 값을 지정합니다.
전투불능 상태를 허용
[조작]에서 감소를 선택한 경우만 체크 가능합니다. 체크되어있으면 플레이어의 HP가 0이 되어 전투 불능 상태가 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플레이어의 HP가 1 아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MP 증감
기능
액터의 MP를 변경합니다.
설정
액터
MP 변경 대상이 될 액터를 지정합니다. 특정 액터를 선택하려면 [고정]항목을 활성화 하시고 해당 액터를 지정해 주십시오.(파티 전체)를 선택하면 모든 파티원들이 선택됩니다.) 액터의 ID 번호를 사용하여 액터를 선택하려면, [변수]를 선택한 뒤 참조될 변수 값을 선택해 주십시오.
조작
실행할 동작(증가/감소)를 지정합니다.
피연산자
높이거나 낮추고자 하는 MP값을 지정합니다. 상수를 선택하여 고정값(1~9999의 정수)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변수]를 선택하면 참조될 변수를 선택하여 해당 변수를 통해 값을 지정합니다.
TP 증감
기능
액터의 TP를 변경합니다.
설정
액터
TP 변경 대상이 될 액터를 지정합니다. 특정 액터를 선택하려면 [고정]항목을 활성화 하시고 해당 액터를 지정해 주십시오.(파티 전체)를 선택하면 모든 파티원들이 선택됩니다.) 액터의 ID 번호를 사용하여 액터를 선택하려면, [변수]를 선택한 뒤 참조될 변수 값을 선택해 주십시오.
조작
실행할 동작(증가/감소)를 지정합니다.
피연산자
높이거나 낮추고자 하는 TP값을 지정합니다. 상수를 선택하여 고정값(1~100의 정수)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변수]를 선택하면 참조될 변수를 선택하여 해당 변수를 통해 값을 지정합니다.
스탯(상태) 변경
기능
액터의 상태를 변경합니다.
설정
액터
대상이 될 액터를 지정합니다. 특정 액터를 선택하려면 [고정]항목을 활성화 하시고 해당 액터를 지정해 주십시오.(파티 전체)를 선택하면 모든 파티원들이 선택됩니다.) 액터의 ID 번호를 사용하여 액터를 선택하려면, [변수]를 선택한 뒤 참조될 변수 값을 선택해 주십시오.
조작
실행할 동작(추가/해제)를 지정합니다.
스탯
추가되거나 해제 될 상태를 지정합니다.
모두 회복
기능
HP와 MP를 최대치까지 회복시키고, 모든 상태이상을 제거합니다.
설정
액터
대상이 될 액터를 지정합니다. 특정 액터를 선택하려면 [고정]항목을 활성화 하시고 해당 액터를 지정해 주십시오.(파티 전체)를 선택하면 모든 파티원들이 선택됩니다.) 액터의 ID 번호를 사용하여 액터를 선택하려면, [변수]를 선택한 뒤 참조될 변수 값을 선택해 주십시오.
EXP 변경
기능
액터의 경험치(EXP)를 변경합니다.
설정
액터
대상이 될 액터를 지정합니다. 특정 액터를 선택하려면 [고정]항목을 활성화 하시고 해당 액터를 지정해 주십시오.(파티 전체)를 선택하면 모든 파티원들이 선택됩니다.) 액터의 ID 번호를 사용하여 액터를 선택하려면, [변수]를 선택한 뒤 참조될 변수 값을 선택해 주십시오.
조작
경험치의 증가/감소를 지정합니다.
피연산자
올리거나 낮출 경험치의 양을 지정합니다. 상수를 선택하여 고정값(1~99999999의 정수)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변수]를 선택하면 참조될 변수를 선택하여 해당 변수를 통해 값을 지정합니다.
레벨업 보여주기
활성화 되어있을 때, 액터가 레벨업을 하면, 게임화면에 해당 액터가 레벨업을 했다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레벨 증감
기능
액터의 레벨을 변경합니다.
설정
액터
대상이 될 액터를 지정합니다. 특정 액터를 선택하려면 [고정]항목을 활성화 하시고 해당 액터를 지정해 주십시오.(파티 전체)를 선택하면 모든 파티원들이 선택됩니다.) 액터의 ID 번호를 사용하여 액터를 선택하려면, [변수]를 선택한 뒤 참조될 변수 값을 선택해 주십시오.
조작
레벨의 증가/감소를 지정합니다.
피연산자
올리거나 낮출 레벨을 지정합니다. 상수를 선택하여 고정값(1~98의 정수)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변수]를 선택하면 참조될 변수를 선택하여 해당 변수를 통해 값을 지정합니다.
레벨업 보여주기
활성화 되어있을 때, 액터가 레벨업을 하면, 게임화면에 해당 액터가 레벨업을 했다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경험치 증감(※능력치 증감의 오류표기. 6/8 개발부 트윗에 해당 내용 수정요청함)
기능
액터의 능력치 파라미터를 변경합니다.
설정
액터
능력치를 변경시킬 액터를 지정합니다. 특정 액터를 선택하려면 [고정]항목을 활성화 하시고 해당 액터를 지정해 주십시오.(파티 전체)를 선택하면 모든 파티원들이 선택됩니다.) 액터의 ID 번호를 사용하여 액터를 선택하려면, [변수]를 선택한 뒤 참조될 변수 값을 선택해 주십시오.
능력치
최대 HP / 최대 MP / 공격 / 방어 / 마법공격 / 마법방어 / 민첩성 / 운 의 능력치를 변결될 능력치로 지정합니다.
조작
능력치의 증가/감소의 여부를 지정합니다.
피연산자
능력치를 증가/감소될 값을 지정합니다. [상수]를 선택하면 고정값으로 1~9999 범위의 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변수]를 사용하면 참조될 변수를 지정하여 능력치의 증감 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킬 증감
기능
액터가 사용할 수 있는 스킬 관련 조작
설정
액터
스킬을 배우거나 잊게 할 액터를 지정합니다. 특정 액터를 선택하여면 [고정]항목을 활성화 하시고, 액터의 ID 번호를 사용하여 액터를 선택하려면, [변수]를 선택한 뒤 참조될 변수 값을 선택해 주십시오.
조작
[배우다]를 활성화 시키면, 해당 스킬이 사용가능해 지며, [까먹다]를 활성화 시키면 해당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
배우거나 잊을 대상이 될 스킬을 지정합니다.
장비 변경
기능
지정한 액터의 장비를 변경합니다.
설정
액터
장비를 변경할 액터를 지정합니다.
장비유형
변경하고자 하는 장비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장비 아이템
새롭게 장착될 장비를 지정합니다. 변경할 장비는 반드시 파티가 이미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참고
장비는 파티가 해당 아이템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변경되지 않습니다. 장비 아이템을 강제로 장비 하려면, 파티 이벤트 커맨드인 [무기 변경]/[방어구 변경]을 사용하여 해당 장비를 미리 보유 시켜야 합니다.
이름 변경
기능
지정된 액터의 이름을 바꿉니다.
설정
액터
이름을 변경할 액터를 지정합니다.
이름
변경될 이름을 설정합니다.
직업(클래스) 변경
기능
액터가 속해있는 직업(클래스)를 변경합니다.
설정
액터
변경할 액터를 선택합니다.
이름
변경할 직업(클래스)를 지정합니다.
레벨 저장 (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체크박스를 활성화 시키면 직업(클래스)가 바뀌어도 동일한 레벨을 유지합니다.
참고
해당 직업(클래스)에서 장착할 수 없는 장비품과 방어구는 자동으로 장착해제됩니다.
닉네임 변경
기능
지정된 액터의 닉네임을 변경합니다.
설정
액터
변경할 액터를 선택합니다.
닉네임
변경될 닉네임을 지정합니다.
프로필 변경
기능
액터의 프로필을 변경합니다.
설정
액터
프로필을 변경할 액터를 지정합니다.
텍스트
변경될 프로필을 작성하는 란입니다.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K]RPG Maker MV > 매뉴얼 한글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RPG Maker MV] 사용권 계약 (0) | 2018.06.08 |
---|---|
[RPG Maker MV] 스태프 크레딧 (0) | 2018.06.08 |
[RPG Maker MV] 이벤트 명령 - 파티 (0) | 2018.06.08 |
[RPG Maker MV] 이벤트 명령 - 진행 흐름 제어 (1) | 2018.06.05 |
[RPG Maker MV] 이벤트 명령 - 게임진행 (0) | 2018.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