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이벤트 명령 - 게임진행




조건분기




기능
지정된 조건이 충족될 때만 실행되는 특수 이벤트 프로세스를 처리하는 조건분기를 생성하는 이벤트 명령입니다.  [그 밖의 경우에 대한 지점 작성]을 활성화 하면, 지정된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을 떄의 별도분기의 이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설정
조건분기 판별 기준은 아래의 옵션들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
지정된 스위치의 ON/OFF 상황을 기준으로 판별합니다. 지정하고자 하는 스위치와 상태값(ON/OFF)를 설정해 주십시오.

변수
지정된 변수의 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평가를 위한 변수와 비교할 값, 비교할 방식 등을 설정하여 주십시오. 비교할 값에 변수를 사용할 경우 비교값이 될 변수항목과 값을 설정해 주십시오.

셀프스위치
셀프스위치의 상태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대상 셀프스위치와 그 값을 (ON/OFF)로 설정해 주십시오.

타이머
타이머의 남은 시간을 판단 기준으로 사용합니다. 기준이 될 남은 시간과 판단 기준(보다 큰 값인지/작은 값인지 여부)
을 지정해 주십시오.

액터
특정한 액터를 분기 판별 기준으로 사용합니다. 대상 액터와 참조할 내용(파티 내에서/이름/직업/스킬/무기/빙어구/스탯), 평가기준(특정 항목에 대한)을 선택해 주십시오.


전투 중 특정 적을 이벤트 분기 기준으로 사용 하십시오. 대상 적과 평가 기준(나타남/스탯)을 선택해 주십시오. 전투이벤트에서만 유효합니다.

캐릭터
플레이어 또는 맵 이벤트의 방향을 기준으로 판별합니다. 대상이 되는 캐릭터의 방향을 지정해 주십시오. 해당 조건 판단 기준은 맵 이벤트에서만 유효합니다.

차량
플레이어가 특정 차량(보트/선박/비행기)에 탑승했는지 여부를 분기 판단 기준으로 사용합니다.

골드
파티원의 소지금액을 조건으로 사용합니다. 판별 대상이 될 금액과 분기 판단 방식(지정 금액보다 큰가/작은가 의 여부)를 지정해 주십시오.

아이템
파티가 지정된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판별합니다.

무기
파티원이 지정된 무기를 소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판별합니다. [장비 포함]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착용하고 있는 장비도 판별 대상이 됩니다.

갑옷
파티원이 지정된 방어구를 소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판별합니다. [장비 포함]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착용하고 있는 장비도 판별 대상이 됩니다.

버튼
지정된 버튼이 눌렸는지의 여부를 분기 조건으로 사용합니다.

스크립트
고급사용자 전용 명령
마우스 우클릭의 항목메뉴에서 [플러그인 도움말...]을 클릭하여 플러그인 도움말 표시 가능
(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루프



기능
[루프]와 [상기내용 반복] 행 사이의 이벤트 내용의 프로세스를 반복적으로 실행가기 위한 이벤트 커맨드입니다. 이 두 명형 사이의 행에 있는 이벤트 명령을 무한반복합니다. 다른 루프 내부에서 추가 루프를 싱행하는 다중 루프 이벤트도 만들 수 있습니다.

비고
    • [루프]와 [상기 내용 반복] 사이의 이벤트 내용은 무한 반복 됩니다. 반복되는 이벤트 프로세스의 처리를 종료허려면 이벤트 커맨드 [루프 중단]을 사용해 주십시오.

루프 중단



기능
[루프] 명령으로 반복실행되는 명령처리를 중지합니다. 이 작업이 실행되면, "상기내용 반복" 이라고 쓰여진 행의 다음행으로 이동합니다. (※역주 : 루프를 끝내고 루프 밖으로 이동) 별도의 설정할 내용은 없습니다.



이벤트 처리 중단



기능
이벤트 프로세스 내용의 처리를 정지합니다. 이 이후 이벤트 명령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별도의 설정 가능한 내용은 없습니다.



공통 이벤트




기능
사전에 작성된 공통 이벤트를 불러옵니다. 공통 이벤트의 처리가 완료되면, 이벤트페이지의 다음행에 있는 이벤트 명령으로 이동됩니다.

설정
공통이벤트
실행 할 공통 이벤트를 지정합니다.


라벨 (※역주 : 레이블의 일본식 표기, 영문영상강좌 참고 시 참조)


기능
후술될 이벤트 커맨드 [라벨 점프]를 통해 이벤트 처리를 점프(이동)할 위치를 작성합니다.

설정
라벨명
라벨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라벨 점프



기능
이벤트 처리과정에서 지정된 라벨 위치의 이벤트 내용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이벤트 내용의 바로 다음 행부터 이벤트 명령이 처리됩니다.

설정
라벨명
점프할 위치의 라벨명을 지정합니다. 같은 입벤트 페이지에 포함된 라벨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노트


기능
이벤트 실행 내용 리스트에 주석을 만듭니다. 게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설정
노트
주석으로서 표시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항목메뉴가 표시되며, 그 곳에서 [플러그인 도움말...]을 선택하면 플러그인 도움말 창이 팝업됩니다. (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사항)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