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이벤트 명령 - 지도





지도명 표시 변경



기능
전투중의 BGM(배경음악)을 변경합니다. 한 번 변경하면 이벤트 커맨드로 다시 설정을 변경할 때 까지 해당 설정이 고정됩니다.

설정

지도명 배치
[ON]으로 설정되면 지도의 명칭을 표시합니다. [OFF]로 설정하면 지도의 명칭의 표시를 숨깁니다. 


타일셋 변경



기능
맵의 타일셋을 변경합니다. 변경된 타일셋은 이벤트가 배치된 맵으로 제한합니다.

설정

타일셋
변경될 타일셋을 지정합니다.



전투배경 변경



기능
맵 설정에서 지정된 전투배경의 설정을 변경합니다. 변경된 전투배경은 이벤트가 배치된 맵으로 제한됩니다.

설정

전투배경
[...]을 클릭하면 변경할 전투 배경의 이미지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 저정된 이미지의 조합은 이미지 선택창의 오른쪽의 미리보기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이 이벤트가 전투 이벤트 중에 설정되면 전투배경이 다음번 전투부터 변경됩니다.



먼 배경 변경



기능
지도상의 원경(타일을 배치하지 않은 지점에 삽입가능한 먼 배경 이미지)를 변경합니다. 원경이 변경되는 맵은 이벤트가 배치된 맵으로 제한됩니다.

설정

이미지
변경될 원경이미지를 지정합니다.

가로로 루프
활성화 되면 이미지가 가로로 루프합니다. [스크롤] 란에서 속도값(-32~32 / 0을 선택하면 정지)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맵을 스크롤 합니다.

세로로 루프
활성화 되면 이미지가 세로로 루프합니다. [스크롤] 란에서 속도값(-32~32 / 0을 선택하면 정지)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맵을 스크롤 합니다.

지정 위치의 정보 획득



기능
맵에서 지정된 위치의 값을 참조하여 변수로 지정합니다. 참조할 수 있는 변수는 이벤트가 위치한 ID의 맵으로 제한됩니다.

설정

변수
획득한 데이터값을 저장할 변수를 지정합니다.

정보 유형

저장될 데이터의 유형을 지정합니다. 지형태그와 이벤트ID, 타일 ID(레이어 1~4), 지역ID의 정보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치
위치정보를 저장할 지점의 위치를 지정합니다. [직접 지정]을 선택하면 [...]버튼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위치 윈도우에서 특정 지점을 시정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변수로 지정]을 선택하면 X좌표와 Y좌표를 변수의 값으로부터 참조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