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이벤트 명령 - 화면




화면의 페이드 아웃



기능
표시된 이미지의 색조를 변경합니다.


화면의 페이드 인




기능
화면 전체에 페이드아웃(서서히 화면을 검은색으로 전환하는 효과)효과를 부여합니다. 별도의 설정 매개변수는 없습니다.

참고

  • 이벤트 명령 [화면의 페이드인]을 실행할 때 까지 효과가 계속 지속됩니다.

  • 메뉴나 메시지창, 전투 커맨드창은 페이드 아웃 상태에서도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 전투 중 이벤트에서는 커맨드창과 메시지창을 제외한 모든 구성이 암전되어 적이나 기타 그래픽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화면의 색조변경



기능
화면 전체의 색조를 변경합니다. 메시지창과 그림이미지의 색조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설정

색조
변경시킬 화면 색조값을 RGB(빨강/초록/파랑) 값을 선택합니다. (※ RGB 컬러값을 지정하여 색상을 조합. -255~255의 수치 입력) 또한 그레이값을 지정(0~255)하여 회색조 필터의 강도를 조절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해당 컬러에 가까운 색조로 이미지 색조가 변경됩니다. 하단의 프리셋 버튼(보통,다크,세피아,석양,밤)을 클릭하면 해당 프리셋의 색조로 그림의 색조가 변합니다.

지속시간
색조가 전환되는 시간을 프레임단위(1~999 프레임)로 설정합니다. 1프레임은 1/60초 입니다.

완료까지 대기
활성화 시키면 해당 프로세스의 처리가 끝날 때 까지 다른 이벤트 명령들을 일시정지합니다.

참고

    • 변경된 화면색조는 전투중을 포함하여 이벤트 명령으로 다시 효과를 지정해 주기 전까지 계속 유지됩니다.


화면의 플래쉬



기능
화면 전체가 지정된 색상으로 즉시 변경되었다가 서서히 정상으로 되돌아가는 효과를 지정합니다. 번개 같은 효과를 표현할때 도움이 됩니다.

설정

플래쉬 색상 : 
플래쉬 효과의 색상을 지정합니다. 빨강, 초록, 파랑(이하 RGB)의 색상 값을 해당 슬라이더 또는 수치 입력창에서 0~255의 값으로 입력 가능합니다. 설정되는 색상은 오른쪽의 미리보기 창에서 플래쉬 효과가 일어났을때의 색상변화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진한정도]는 플래쉬 효과의 불투명도로서 0~255까지의 수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0으로 설정하면 완전히 투명함을 의미하며 화면상에 변화가 없습니다.

지속 시간
화면 플래쉬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을 프레임 단위로 지정합니다. 1~999 프레임의 범위 내에서 설정가능하며, 1프레임은 1/60초를 의미합니다.

완료까지 대기
활성화 되면 해당 이벤트 처리가 완료될 때 까지 다른 이벤트 명령을 일시 정지합니다.


화면 흔들리기



기능
화면 전체를 좌우로 흔듭니다.

설정

흔들리기
화면이 흔들릴 사이즈를 [강도] 슬라이더(1~9의 범위값)로 지정하고, 흔들리는 속도를 [속도] 슬라이더(1~9 범위값)에서 지정합니다.

지속 시간
화면을 흔드는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을 프레임 단위로 지정합니다. 1~999 프레임의 범위 내에서 설정가능하며, 1프레임은 1/60초를 의미합니다.

완료까지 대기
활성화 되면 해당 이벤트 처리가 완료될 때 까지 다른 이벤트 명령을 일시 정지합니다.


날씨 효과의 설정



기능
비 / 폭풍 / 눈의 화면에 표시할 수 있는 날씨 효과를 제어합니다.

설정

유형
화면에 표시할 날씨 이미지 효과를 선택합니다. [없음]을 선택하면 해당 날씨 이미지 효과를 중단합니다.

강도
화면에 표시되는 날씨 이미지효과의 양을 지정합니다. 강도의 설정은 1~9의 범위 내에서 설정가능합니다.

지속 시간
날씨 효과가 전환될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프레임 단위로 지정합니다. 1~999 프레임의 범위 내에서 설정가능하며, 1프레임은 1/60초를 의미합니다.

완료까지 대기
활성화 되면 해당 이벤트 처리가 완료될 때 까지 다른 이벤트 명령을 일시 정지합니다.

참고

  • 전투 이벤트에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