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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Maker MV 도움말 




이벤트 명령 - 메시지




텍스트 표시


기능
메시지창을 열고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설정항목

얼굴
메시지 창 좌측에 표시될 얼굴이미지를 지정합니다. 이미지 영역을 더블 클릭 한 후 나타나는 [이미지 선텍]  창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표시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메시지 창을 통해 최대 4개행의 텍스트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줄을 바꾸어 텍스트를 표시 하려면 [Enter]키를 눌러 다음행으로 이동하여 주십시오.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항목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 [플러그인 도움말] ---플러그인 도움말을 표시합니다.

      • [아이콘세트 보기] --- 아이콘셋 뷰어를 표시합니다.

배경
메시지 창의 표시형식을 선택합니다. 
※역주 : 다음의 옵션을 선택 가능함.
           창 - 지정된 테두리와 배경색이 그려진 창/희미하게 - 투명도가 있는 배경색, 테두리 없음 / 투명 - 테두리및 배경색 없음

창의 위치
메시지 윈도우가 표시되는 위치. [맨 아래], [가운데], [맨 위] 중 택 1.

미리보기
실제 게임에서 메시지가 출력 될 때를 미리 체크합니다.

일괄입력
이 기능을 사용하면 4개행 이상의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4행을 초과할 때 마다 여러개의 [텍스트 표시] 이벤트 명령으로 나뉘어 내용창에 입력됩니다.

비고

    • 텍스트 입력 중 [Ctrl] + [Enter] 키를 누르면 메시지 창의 [OK]버튼을 누른것과 같이 텍스트 내용이 입력완료됩니다.

    • [텍스트] 입력 영역의 수직선은 메시지 창에 표시할 수 있는 문자의 양을 안내합니다.
      텍스트가 의도 한 대로 표시되는지 확인하려면 [미리보기]를 확인하면서 텍스트을 입력 하십시오.
        

    • 텍스트에서 치환문자를 입력하여, 변수의 값과 액터의 이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치환문자 및 표시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각문자입력을 확인하시고 해당 제어내용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V[n]

 n 번째 변수의 값으로 치환 

 \N[n]

 n번째 액터의 이름 

 \P[n]

 n번째 파티 맴버의 이름

 \G]

 현재 소유하고 있는 소지금액

 \C[n]

 바로 다음에 오는 텍스트의 색상을 시스템 이지미지(Window.png) 파일의 n번째 색상으로 변경

 \I[n]

 n번째 아이콘을 표시

 \{

 텍스트 크기 1단계 증가

 \]

 텍스트 크기 1단계 감소

 \\

 백슬래시(\문자)를 표시

 \$

 소지금 윈도우 열기

 \. 0.25초 대기
 \I 1초 대기
 \! 버튼을 누를 때 까지 대기 
 \> 같은 줄의 텍스트를 한 번에 표시 
 \< 같은 줄의 텍스트를 한 번에 표시하기 취소
 \^ 다음 메시지 표시까지 입력을 기다리지 않음


  • 치환 문자 \V, \N, \P, \G, \C, \I, \\ 는 [텍스트 표시]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 이벤트 명령 - [선택지의 표시]

  • 데이터베이스 - [액터] - [프로필]

  • 데이터베이스 - [스킬] - [메시지]

  • 데이터베이스 - [아이템] / [무기] / [방어구] - [설명]

  • 데이터베이스 - [스탯] - [메시지]

  • 데이터베이스 - [용어] - [저장/로드 메시지]

  • 데이터베이스 - [용어] - [메시지] (전투 중 파티명이나 \$, \., \|, \!, \>, \<, \^의 치환문자 사용가능)

선택지 표시


기능
선택 창(최대 6개까지 선택지 지정 가능)을 표시하고, 플레이어의 선택 분기에 따라 분기를 처리합니다. [텍스트 표시]와 비슷하게 치환문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선택지 (1~6)
선택 할 수 있는 항목의 텍스트를 지정합니다. 선택하지 않은 항목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배경
선택지 창의 배경을 설정합니다.

창의 위치
선택지 창이 화면에서 팝업되는 위치를 지정합니다.

초기값
커서를 움직이지 않았을때 기본 커서의 위치입니다.

취소
취소버튼을 누르는 것과 동일한 역할을 합니다.

비고

    • 설정을 완료 하면 이벤트 창의 이벤트 내용에 선택사항을 처리하는 모든 분기지점(취소 포함)이 만들어집니다. 분기에 따라 플레이어가 선택을 한 이후 어떤 이벤트 커맨드를 이어갈 지 작성해야 합니다.


숫자 입력 표시


기능
번호입력 화면을 표시하고 플레이어가 입력한 값을 변수에 할당합니다.

설정

변수
플레이어가 지정한 번호를 저장할 변수를 지정

자리수
입력가능한 숫자의 자릿수(1~8 까지)를 지정합니다.



아이템 선택 처리


기능
아이템 선택창을 표시하고 플레이어가 선택한 항목의 ID를 변수에 할당합니다.

설정

변수
플레이어가 선택한 아이템의 ID번호가 할당될 변수를 지정

아이템 유형
목록에 표시될 아이템의 유형을 지정



텍스트의 스크롤 표시


기능
아래에서 위쪽으로 스크롤되는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확인버튼을 누르면 스크롤이 빨리 넘어갑니다.

설정

텍스트
표시 될 텍스트를 입력.
우클릭으로 항목 메뉴 호출(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 [플러그인 도움말] - 플러그인 도움말 창을 표시 합니다.

      • [아이콘셋 뷰어] - 아이콘셋 보기 창을 표시합니다.

속도
텍스트의 스크롤 속도(1~8)을 지정합니다. 숫자가 클 수록 스크롤 속도가 빨라집니다.

빨리 돌리기 없음
확인 버튼을 눌러 텍스트를 빨리 넘기는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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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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