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적들(단일개체) 설정


데이터의 역할

플레이어와 싸우게 되는 적 캐릭터의 데이터입니다. 액터처럼 능력치를 설정해 주는 것 외에도 전투 중 액션에 대한 패턴을 설정해 줘야 합니다.


파라미터 세부



일반 설정

이름 
적 데이터의 명칭입니다. 너무 길면 게임 화면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게임 플레이 시 전투화면에 표시되는 적의 이미지입니다. 이미지 영역을 더블클릭하여 나타나는 [이미지 선택] 창에서 적의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의 이미지를 선택할 때 창의 하단에 [색조]슬라이더를 움직이면 해당 적 그래픽의 색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없음]으로 표시하면 적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최대 HP / 최대 MP / 공격 / 방어 / 마법공격 / 마법방어
전투 발생 시 적의 능력치입니다.  최대 HP는 1 ~ 999999의 범위 내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MP는 0~9999까지, 그 외의 능력치는 1~999 사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상

전투에서 승리 시 획득할 수 있는 EXP (1~9999999)와 골드 (0~9999999)의 데이터를 설정합니다.


드롭 아이템

전투에서 승리한 후 파티가 얻을 수 있는 아이템(무기와 방어구 포함)입니다. 더블클릭으로 열리는 창에서 [출현율](1/1 ~ 1/1000)을 설정하여 원하는 아이템과 해당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행동 패턴

순번
일정 턴의 경과를 조건으로 사용합니다. 턴은 [A + B * X]로 정의되며, A는 전투발생으로부터 시작하는 턴의 숫자이고 B는 해당 턴의 간극입니다. A가 2이고 B가 3일 경우([2 + 3 * X]의 경우) 전투시작 2턴쨰부터 매 3턴마다  해당 액션이 발동합니다.
(5턴, 8턴, 11턴.....이런 식으로)

HP
적의 HP 상태를 조건으로 사용합니다. 최대 HP를 기준으로 한 백분율 수치로 범위를 지정하면(0~100%), 지정된 범위내의 상태가 되었을 때 해당 행동의 조건이 충족됩니다

MP
적의 MP 상태를 조건으로 사용합니다. 최대 MP를 기준으로 한 백분율 수치로 범위를 지정하면(0~100%), 지정된 범위내의 상태가 되었을 때 해당 행동의 조건이 충족됩니다.

스탯
해당 캐릭터에게 지정된 상태/상태이상이 부여되었을 때 행동의 조건으로 지정됩니다.

파티레벨
파티원의 레벨이 조건으로 사용됩니다. 최고레벨의 파티원 레벨이 지정된 값 이상인경우 조건을 충족합니다.

스위치
지정한 스위치가 발동조건으로 사용됩니다. 이 스위치가 켜지면 해당 행동에 대한 조건이 충족됩니다.


특성
적에게 부여된 특성입니다. 창의 오른편에 표시되는 특성 리스트를 더블클릭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 챕터에 마련된 [특성 설정]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