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PG Maker MV 도움말 




맵 데이터 제어


메뉴 항목을 통한 조작


맵 데이터의 마우스 우클릭 메뉴 항목은 설정/교체와 복사등과 같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편집
맵데이터 설정창을 엽니다. 자세한 사항은 [맵 속성]  항목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신규
새로운 맵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세부적인 항목과 설정방법은 [맵 속성] 항목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로딩
샘플데이터로부터 사전에 작성된 맵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맵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메뉴 항목을 연 뒤 [로딩]을 선택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창이 팝업됩니다. 창에 표시된 목록의 지도 데이터 명에서 데이터를 선택하셔서 미리보기창에서 세부적인 형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정하시면 [OK]버튼을 눌러주십시오,


복사
클립보드에 현재의 맵 데이터를 복사합니다.

붙여넣기
클립보드에 저장된 맵 데이터를 붙여넣습니다.

삭제
맵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시프트
지도상의 모든 타일의 배치를 이동합니다. 이동 방향과 이동할 타일 거리를 지정하여 주십시오.

던전생성
자동으로 미로형태의 맵을 생성합니다. 자세한정보는 [
보조도구 사용방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로 저장
현재 설택된 맵을 이미지 포멧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맵 그룹



맵 목록의 맵데이터를 다른 맵의 데이터로 그래그하면 후자의 맵 데이터의 하위 맵으로 펴시됩니다. 예를 들어 도시의 지도 아래에 건물의 내부 지도를 그룹화 하는 것과 같은 작업 같은 데이터를 그룹화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최하위 레이어의 맵 데이터를 드래그하여 프로젝트 명 위로 옮기면 가장 상위 레이어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계층 표시는 맵 목록에 표시되는 방식만 변경합니다. 지도의 디자인이나 설정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 도움말 목차로 돌아가기

2018/05/08 - [한국어 전용 - For Korean Language/MV DLC 및 툴 도움말 번역] - [RPG Maker MV] 프로그램 도움말 섹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