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게임 쯔꾸르 MV 도움말 번역


본 도움말은 KADOKAWA에서 제작하고 AGM PLAYISM이 배급하는 

액션게임 쯔꾸르 MV(영문명 : 픽셀게임 메이커 MV)의 도움말을 번역한 글입니다.

개인용으로 번역을 하였기에 번역의 공신성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차후 한국어 로컬라이징이 될 경우, 본 번역에서 사용하는 메뉴와 용어는 다를 수 있습니다.

번역의 손실과 오역을 최소화 하기 위해, 영문판과 일문판 양쪽의 매뉴얼을 참조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시작하기] - 게임제작의 시작방법


이 소프트웨어에서 만든 게임 데이터는 "프로젝트"라는 형태로 관리됩니다. 프로젝트는 하나의 게임을 구성하는 데이터와 소재가 모두 포함됩니다.

직접 그린 오리널 그림이나 음악도 프로젝트에 파일을 포함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 화면


프로그램을 기동하면, 프로젝트 관리 화면이 표시될겁니다. 이곳에서 사용할 프로젝트를 선택하면 에디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프로젝트 관리화면)


■ 최근 프로젝트 (Recent Project)

최근에 사용한 프로젝트 리스트에서 편집할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 프로젝트 생성 (Create Project)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 샘플 (Sample)

샘플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게임 제작을 시작합니다.




프로젝트 생성


"프로젝트 생성(Create Project)탭을 선택하고 초기설정란을 입력한 뒤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뒤, 팝업되는 게임타입 항목에서, 사이드 뷰 액션과 탑 뷰 액션의 만들고자하는 게임의 유형을 선택하고 "OK"버튼을 클릭하면 프로젝트가 생성됩니다.


(초기설정 화면)


(게임타입 항목)


초기 설정 파라미터



■ 게임 타이틀 (Game Title)

작성할 게임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프로젝트 명 (Project Name)

프로젝트의 명칭을 설정합니다. (가능하면 영문과 숫자를 권장합니다. ※역주 : 호환성을 위해 범용언어인 영문과 숫자로 작성할 것을 권장하고 있음)


저장위치 (Save Location)

프로젝트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빈 프로젝트의 생성 (Create Blank Project)

체크박스를 체크하지 않고 프로젝트를 만들면 선택한 게임 유형의 견본이 되는 소재가 등록된 상태로 게임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체크되어 있으면, 소재는 등록되지 않습니다.


※ 프로젝트의 이름과 게임유형은 프로젝트를 생성한 이후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 "빈 프로젝트의 생성"을 체크 한 경우, 우선 타일의 크기와 게임의 해상도, 동시 플레이어의 수를 설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설정메뉴 챕터)를 클릭하여 주십시오.






목록으로 돌아가기 : 2018/07/25 - [Pixel Game Maker MV] - [매뉴얼]도움말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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