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게임 쯔꾸르 MV 도움말 번역


본 도움말은 KADOKAWA에서 제작하고 AGM PLAYISM이 배급하는 

액션게임 쯔꾸르 MV(영문명 : 픽셀게임 메이커 MV)의 도움말을 번역한 글입니다.

개인용으로 번역을 하였기에 번역의 공신성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차후 한국어 로컬라이징이 될 경우, 본 번역에서 사용하는 메뉴와 용어는 다를 수 있습니다.

번역의 손실과 오역을 최소화 하기 위해, 영문판과 일문판 양쪽의 매뉴얼을 참조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시작하기

액션게임 쯔꾸르 MV의 특징


프로그래밍이 없이 게임 제작 가능


액션게임 쯔꾸르 MV / Pixel Game maker MV는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 자신만의 오리지날 액션 게임을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플로우 형식(순서도)을 사용해, 직관적으로 사용 가능한 툴이므로, 초심자에게도 게임제작이 즐거운 툴입니다. 또한, JavaScript로 만들어진 추가기능을 활용하여 보다 복잡하고 깊이 있는 게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플로우 방식을 통한 직관적인 게임제작 에디터)



최대 4인 로컬 멀티플레이 지원


이 소프트를 사용하여 로컬 멀티플레이 액션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역주 : 온라인이 아니라 2~4인용 게임) 로컬환경에서는 최대 4명까지 동시 플레이을 지원합니다. 플레이어간의 대전 또는 협력 플레이 방식 모두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물리연산을 사용한 게임의 제작이 가능


액션게임 쯔꾸르 MV / Pixel Game maker MV는 쯔꾸르 시리즈 최초로 물리연산에 대응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바위가 언덕을 굴러 내려가거나, 스프링이 점프하는 등, 물리연산의 독특한 액션을 구현하여, 지금까지 쯔꾸르 시리즈에서 구현할 수 없었던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 표현을 실현할 수 있음


그래픽의 임포트(소재 삽입)기능, 화면이나 오브젝트의 회전·확대 및 축소, 복수의 조합 가능한 레이어(계층) 기능, 파티클 이펙트에 의한 연출등, 액션게임 쯔꾸르 MV / Pixel Game maker MV는 다양한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하면 만들고자하는 이상적인 게임표현을 쉽고 간단하게 실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 : 2018/07/25 - [Pixel Game Maker MV] - [매뉴얼]도움말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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